조광페인트, 폭염 대비 실내 온도 낮추는 쿨루프 ‘엘라쿨WB’ 페인트 출시
조광페인트, 폭염 대비 실내 온도 낮추는 쿨루프 ‘엘라쿨WB’ 페인트 출시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8.07.18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물 실내 온도 낮추는 차열 페인트로 냉방비 절약


구도막 위 바로 도장가능, 원가 및 시공 편의성 개선
부산 동구 산복도로 일대 저소득 가정 쿨루프 시공 후원

폭염으로 인한 무더위로, 집안에만 있어도 에어컨 없이 견디기 힘들다는 요즘. 실내 온도를 낮춰준다는 쿨루프(Cool roof) 시공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쿨루프란 건물 옥상이나 지붕에 태양열 반사 효과가 있는 흰색 차열 페인트를 칠하는 것을 말한다.
차열 페인트를 칠할 경우 건물 표면이 받는 열기 축적을 줄여 실내 온도가 높아지는 것을 막는다.
이 경우 시공 전에 비해 3~5도 정도의 실내 온도 감소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냉방에 사용되는 에너지 소비를 줄여 여름 전력 소모 및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는 환경 보호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기존 차열 도료는 2액형 유성 형태로, 시공이 어렵고 비싸다는 단점이 있었다.
조광페인트는 시중 쿨루프 도료의 단점을 개선한 친환경성 수성 차열 페인트인 ‘엘라쿨 WB’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엘라쿨 WB는 수성 1액형 제품으로 기존 유성 도료의 단점인 냄새를 거의 없애고, 작업성을 개선해 초보자도 쉽게 셀프 페인팅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옥상 방수 구도막 위에 별도의 하도나 중도 없이 칠이 가능하여 유성 대비 원가 절감 및 시공 편의성이 개선된 것이 특징이다.
조광페인트는 부산 동구 지역의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쿨루프 캠페인에 엘라쿨 WB를 후원하기로 했다.
부산문화예술교육연합회에서 진행하는 이 프로젝트는 노인 인구가 전국에서 가장 많다는 부산 동구의 에너지 빈곤층 100여 가구 옥상에 쿨루프 페인트인 엘라쿨 WB를 칠해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자 하는 화이트 루프 캠페인이다.
조광페인트 관계자는 “요즘 매일같이 폭염으로 인한 온열 질환자 발생 관련 뉴스가 나오고 있다”며, “냉방비 무서워서 선풍기도 잘 켜지 못하는 저소득층에게 엘라쿨WB가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광페인트의 차열도료는 일반 주택과 건축물에 사용되는 ‘엘라쿨’과 원료탱크 등 산업용 시설에 사용되는 ‘에버쿨’ 두 종류가 있다.
녹색 또는 회색뿐인 옥상을 하얗게 칠해 도시 미관을 아름답게 하면서 에너지 사용도 줄일 수 있는 쿨루프 페인트. 쿨루프가 널리 확산되어 더위에 취약한 계층도 냉방비와 열대야 걱정 없이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