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접착・코팅・필름산업 ‘제10회 아템페어’ 일산 킨텍스 개최
국제 접착・코팅・필름산업 ‘제10회 아템페어’ 일산 킨텍스 개최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8.07.1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2~24일 제2전시장… 국내・외 200여개 업체 참가
최첨단, 친환경 접착·코팅·필름·소재 및 장치 산업 조망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와 경기도가 후원하는 접착·코팅·필름 전문 전시회 아템페어가 8월 22일(수)부터 24일(금)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아템페어는 최첨단, 친환경 접착·코팅·필름·소재 및 장치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시회로 국내·외 200여 개의 업체가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는 건축, 플랜트, 기계 산업과 반도체,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자동차 산업, 그리고 에너지, 우주항공, 나노기술 등의 미래 첨단산업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분야에 적용되는 ‘점・접착제, 코팅제, 기능성필름, 원재료, 제조장비, 평가장비, 시험분석 및 특허 등의 기술서비스’로 구성된다.
전시회를 주최하는 한국접착코팅협회는 국제 접착&코팅 컨퍼런스(IACC)를 통해 접착, 코팅 분야 글로벌 기업 및 업계 전문가가 가장 중점적으로 필요하고 관련된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참가기업 신제품 발표회를 통해 전시회 참가기업들의 신제품을 무료로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참가기업이 보다 많은 관람객과 교류할 수 있도록 하고, 산학 R&D관을 구성해 대학 연구실 우수 기술을 포스터 형태로 무료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공익을 실현함과 동시에 관람객의 기술 니즈에 보답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첨단 신소재 홍보관을 열어 접착·코팅·필름·소재 관련 혁신기술보유 소기업에 한해 무료로 홍보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애로기술컨설팅(Bottleneck consulting)을 통해 접착·코팅 문제로 제품 개발에 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에 특별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2018 아템페어 홈페이지와 Pexpo APP에서 온라인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로 전시회 입장이 가능하며 전시회 참가 및 관람 안내 등의 자세한 사항 문의는 홈페이지 및 사무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시품목은 점・접착제, 코팅제, 기능성필름, 원재료, 제조장비, 평가장비, 시험분석, 특허 등 기술서비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