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PYO의 새로운 도전! ‘블루탈’ 출시
SAMPYO의 새로운 도전! ‘블루탈’ 출시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8.06.27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표그룹, 특수 몰탈 신제품 런칭 VIP고객 초청행사 가져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삼표그룹은 22일 서울 신도림 쉐라톤 호텔에서 이성연 삼표기초소재 대표이사, 최장현 몰탈사업 상무 및 임직원, 협력사 등 관계자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사 VIP고객 초청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자사가 개발한 특수 몰탈의 런칭과 자사 주문용 웹페이지 시연으로 향후 온라인 거래 활성화를 예고하는 등 삼표그룹이 몰탈 분야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려는 방향성을 분명히 했다.

자사 주문용 웹페이지 시연 온라인 상거래 활성화 예고
제품의 질 높이고, 이커머스로 판매량 늘리고… 기초체력 강화에 주력

국내 몰탈시장 규모는 약 4천억원 정도로 추산되는 가운데 대부분의 업체들이 서울, 수도권, 지방을 잇는 오프라인 공급망을 갖추고 있다.
이에 비해 삼표그룹은 협력사들과의 온라인 네트워킹을 구축하고 온라인 기반의 전자상거래 비중을 강화한다는 것이 차별화 포인트.
삼표그룹은 이를 위해 오프라인 공급망 확보에 앞서 자사의 기존 고객들과 온라인 커뮤니티를 구성하고 전자상거래 기반의 공급망 구축에 주력할 방침이다.
커뮤니티는 타일 시공업체 및 전문건설업체를 참여시켜 친목과 정보교류를 확대하고 주문용 웹페이지를 통해 몰탈 구매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삼표는 우수 고객들을 선별해 성수기에도 제품을 우선적으로 공급할 방침인 가운데 원활한 몰탈 생산을 위해 화성(2014년 준공)과 인천(2016년 준공)에 이어 올해 7월 경남 김해시에 70만톤 규모의 제3 드라이 몰탈 공장 준공을 앞두고 있다.
공장이 본격 가동되면 이 회사의 연간 생산물량은 약 210만톤으로 몰탈 생산량 2위에 올라설 전망이다.
한편, 이날 행사는 올해 5월 드라이 몰탈 분야의 세계적인 그룹, 다브코(Davco)와 손잡고 출시한 타일압착시멘트 Marble Dustless 등 12 종류의 특수몰탈과 타일용 접착제 3종을 고객들에게 선보이는 프로모션 행사도 겸했다.
행사에 참석한 삼표기초소재 이성연 대표는 “삼표그룹은 몰탈 시장의 후발 주자지만 아낌없는 투자와 서비스 차별화에 역량을 집중해 왔다”며, “이번에 제휴를 맺은 다브코사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드라이 몰탈 사업 분야 NO.1 기업으로서 삼표그룹의 기술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개선함으로써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특수 몰탈 및 타일용 접착제 ‘블루탈’

‘삼표 블루탈’이란 인테리어 공간, 주방, 화장실, 벽 등 건축물 내부의 타일 부착공정에 있어 바닥 또는 벽면의 타일 시공 시에 사용되는 건축자재를 일컬으며, 크게 일반적으로 무기계인 ‘타일 압착시멘트’, ‘타일 줄눈시멘트’와 유기계인 ‘아크릴본드’, ‘에폭시 본드’로 구성된다.
통상 타일접착제로 불리는 이유는 타일을 기존 구조물에 빈틈없이 붙이기 위해 기존 제품 대비 기능성이 향상된 높은 부착강도와 효율적인 작업성으로 시공자가 접착제를 바르듯 시공돼 일반적 의미로 접착제로 총칭 된다.
블루탈 제품중 가장 차별화 된 제품인 블루탈 타일압착시멘트 ‘Marble Dustless’는 시멘트 베이스에 특수첨가제 및 충진재가 혼합된 세라믹 타일용 프리미엄 등급 타일접착제로 유럽의 방진기술을 국내 최초 적용해 비산먼지를 획기적으로 저감된 사용자 중심의 제품이다.

◼ 기존 시멘트의 분진 발생 비율을 80% 저감한 제품

지난 5월 14일 출시한 특수 몰탈 제품은 세계적인 글로벌 회사 파렉스(PAREX)사와의 기술제휴를 통해 국내에는 없는 분진 저감형 제품(dustless product)을 차별화 포인트로 타일접착용 시멘트(무기제)와 타일접착 본드(무기제)를 출시하게 됐다.
무기제 제품 Cement based product는 30여 년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파렉스와의 협업을 통한 기술을 바탕으로 제품을 생산했다.
타일압착시멘트 제품의 가장 큰 차별화 포인트 제품은 DUSTLESS CEMENT이다.
기존 시멘트의 분진 발생 비율을 80% 저감한 제품으로 작업자의 건강과 작업환경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한 제품이다.
밀폐된 공간에서 시멘트 분진과 함께 작업을 1시간 동안 진행한다면 담배 80개피를 피우는 것과 같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타일시공자의 인건비 상승으로 인한 소득증가에 따라 작업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하고 있는 상황에서 Dustless 제품은 소비자의 니즈를 넘어 불편함을 해결해 주는 역할을 할 것이다.
유기 제품은 본드 접착제 제품으로써 삼표의 유기제 제품시장 진출의 첫걸음을 뗐다.
삼표는 시멘트, 레미콘, 골제 사업을 필두로 큰 틀에서의 건설자재 공급의 수직계열화를 이뤘고 신규 건설현장 필수 제품군에 특성화돼 있는 건설자재 사업 모델이다.
국내 연구자료에 따르면 리모델링 시장은 현재 약 20조 시장에서 2020년까지 약 40조 시장으로 급격한 성장을 이룰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리모델링 시장에서 타일접착제 제품 중 가장 큰 사용비율을 가지고 있는 제품은 타일 아크릴 본드 에폭시 본드 제품을 필두로 한 본드 접착제 제품이다.
이와 더불어 판매 분야에서는 판매 공급방식 구축의 새로운 페러다임을 몰탈 신사업팀에서 시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