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차열 페인트 활용한 쿨루프 캠페인 박차
KCC, 차열 페인트 활용한 쿨루프 캠페인 박차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8.06.20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노인복지회관 건물 옥상에 ‘쿨루프 작업’
쿨루프 적용 시 건물 냉방 에너지 약 20% 절약 효과
▲ KCC 고기능성 차열 페인트를 도장하며 쿨루프 작업하는 모습.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KCC가 무더운 여름철을 앞두고 ‘쿨루프(Cool Roof) 캠페인’을 통해 노후 건물을 대상으로 차열 페인트 기부 및 시공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KCC는 사단법인 한국미래환경협회와 함께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송파노인복지회관 건물 옥상에서 쿨루프 작업을 실시했다.
쿨루프 캠페인은 건물 지붕에 밝은 색의 차열 페인트를 도장함으로써 지붕을 시원하게 만들어 주는 활동을 말한다.
이 캠페인에서 KCC는 고기능성 차열 페인트 ‘스포탄상도(에너지)’ 제품을 무상 지원했다.
스포탄상도(에너지)는 일반 도료 대비 실내 온도를 최대 5℃가량 내려주는 효과가 있다. 태양광 적외선을 페인트가 큰 폭으로 반사시켜 지붕이 직접 받는 열기 축적을 줄여주는 것이다. 이 덕분에 여름철 뜨거운 햇볕으로 인한 건물 내부로의 열 전달을 막고, 실내 냉방에 드는 에너지를 약 20% 절감할 수 있다.
특히 쿨루프는 실내 온도를 감소시키는 효과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측면에서도 이점이 크다. 도심의 여러 건물들에 이 공법을 적용할 경우 도시 열섬 현상 저감 및 온실가스 감축 등 환경 보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KCC 관계자는 “쿨루프 캠페인과 같이 KCC만의 우수 제품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나가는 한편 고기능성 친환경 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단순히 금전적 기부나 의례적 봉사에 그치는 사회공헌활동(CSR)이 아니라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공유가치창출(CSV) 활동으로 강화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