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축사협회 2018년도 발전워크숍 성료
대한건축사협회 2018년도 발전워크숍 성료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8.06.1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승기 국토부 건축정책관, 정동영 국회의원 등 특별강연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대한건축사협회는 최근 충남 덕산리솜스파캐슬에서 2018년도 협회발전워크숍이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대한건축사협회 협회발전워크숍은 ‘국민의 안전과 건축계의 미래 발전방향’에 대해 건축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고민하는 행사로, 올해 행사에는 석정훈 회장 및 임원진과 전국 17개 시도건축사회, 132개 지역건축사회 임원 등 약 24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국토교통부 박승기 건축정책관과 민주평화당 정동영 국회의원의 특별강연이 큰 호응을 얻었다.
박승기 건축정책관은 이날 강연에서 향후 ‘국가건축정책의 발전방향 및 건축물의 안전성, 건축물서비스산업 진흥을 위한 정책’ 등을 소개했으며, 민주평화당 정동영 국회의원은 ‘한반도의 냉전해체와 평화경제시대 개막’을 주제로 남북교류 시대의 건축사 역할과 향후 균형적인 국토발전을 위한 역할을 강조했다.
협회의 주요정책 및 방향에 대해 연설한 석 회장은 ‘대외관계 재정립을 위한 정부, 국회, 언론과의 소통 강화와 홍보’를 강조하며, ‘건축사 업무에 대한 합당한 평가와 정당한 대가를 받을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고, 건축사로서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축문화 발전에 공헌이 큰 정동영 국회의원에게는 전통사물악기 ‘징’으로 감사패를 제작하여, 대한민국의 건축문화 발전 및 국민안전을 위해 큰 징을 울려달라는 의미를 담아 석 회장이 직접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