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김인제 의원, 오류1동주민센터 앞 횡단보도 이설 완료
서울시의회 김인제 의원, 오류1동주민센터 앞 횡단보도 이설 완료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8.06.11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김인제 대표의원(구로4, 사진)이 추진해온 오류1동주민센터 앞 횡단보도 이전 설치 공사가 성공적으로 완료됐다.
구로구 경인로 오류1동주민센터 앞 횡단보도 이전은 오류동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지난해부터 김 대표의원이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이전 설치를 추진해온 사업이다.
그동안 오류1동주민센터 앞에서는 좌회전이 금지돼 오류동감리교회와 오류동성당 방향 차량들이 주변을 우회해 진입하는 p턴 구간 교통체계로, 원활한 진행이 어려워 주변 골목 일대에 극심한 차량 정체가 이어져 주민들의 불편이 끊임없이 야기됐다.
이에 김인제 대표의원은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지난 3월 4일 서울지방경찰청 규제심의 가결 통과 후, 서울시 예산 1억8천만원을 배정받아 조속히 횡단보도 이설 공사를 진행해 주민불편을 해소하도록 적극 추진해왔다.
이에 따라 횡단보도와 차량신호기 및 보행자신호기, 교통안전표지를 이설하고 노면표시 개선과 가드레일 제거 등 횡단보도 이설과 차로재구획을 통해 보행자의 이동 시간 단축과 교통신호체계 개선으로 원활한 차량 소통에 기여했다.
김인제 대표의원은 “그동안 오류1동주민센터 앞 좌회전 신호 금지로 오랜 세월 불편함을 겪은 주민들의 민원이 해결돼 매우 기쁘다”며, “횡단보도 이전설치에 함께 마음을 모아주신 지역주민들과 관련 공무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지역생활에 불편한 작은 한 가지부터 꼼꼼히 해결해 나가는 현장 밀착형 정책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