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제22회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개최
LH, 제22회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개최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8.06.04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주제 ‘도시형-생산주거’, 참가신청 6.15(금)~6.29(금)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LH는 제22회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22회를 맞이하는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은 매년 공동주택의  다양한 이슈를 가지고 대학(원)생의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과 새로운 주거유형을 제안해 주거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국내 최고의 대학생 건축공모전으로 자리매김 했다.

이번 대전의 코디네이터를 맡은 한양대학교 건축학부 안기현 교수는 ‘도시형-생산주거’를 주제로 도시에서 주거공간과 함께 공동이 모여 함께 할 수 있는 생산(행위 또는 물자)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 받는다고 밝혔다.

응모 자격은 국내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휴학생 포함) 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한 팀당 2인까지 참여 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6.15(금)부터 6.29(금)까지 전용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1차 접수(8.16), 2차 접수(9.20)로 진행된다.

최종결과는 10월에 발표될 예정이며, 외부 전문가 3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총 20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한다.

수상팀에게는 상장과 총 1천만원(대상 1팀 200만원, 은상 1팀 150만원 등)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수상팀에게는 팀원 전원 해외 건축기행의 특전과 LH 입사 시 서류전형면제 및 가점 혜택이 부여된다.

김형준 LH 건설기술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공동주택이 소유의 개념에서 공동의 관심과 활동을 다양하게 담을 수 있는 새로운 주거공간으로 제시 될 수 있도록 대학생들의 좋은 아이디어를 기대한다” 말했다.
   
‘제22회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