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 경기도 광명시에 아트센터 ‘호반아트리움’ 개관
호반, 경기도 광명시에 아트센터 ‘호반아트리움’ 개관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8.05.30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가 함께하는 일상 속 문화의 정원”이라는 아트센터 비전 담아



- 23일부터 개관전 ‘클림트 인사이드’와 현대작가로 구성한 ‘비움과 채움’전 전시

호반은 경기도 광명시에 아트센터 ‘호반아트리움’을 개관하고 ‘클림트 인사이드’ 등을 전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호반아트리움’은 호반의 복합쇼핑몰 ‘아브뉴프랑 광명’ 1층, 2층에 위치하고, 주전시장, 갤러리, 세미나실, 아트숍 등으로 구성됐다. ‘아트리움’은 고대 로마 건축에서 중앙 정원을 뜻하는 건축 용어인데, “모두가 함께하는 일상 속 문화의 정원”이라는 아트센터의 비전을 담고 있다.
 개관전으로 2개의 전시가 동시에 진행된다. 상징주의의 거장 ‘구스타프 클림트’의 작품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미디어 전시 ‘클림트 인사이드’와 단색화 계열의 한국 현대작가로 구성한 ‘비움과 채움’전이다.
 호반아트리움 관계자는 “지역 주민, 관람객들이 자주 방문하고 오래 머물고 싶은 친근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며 “대중과 소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호반아트리움’은 태성문화재단에서 운영하고, 앞으로 미술작품 전시뿐 아니라 지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각종 문화예술 교육, 공연 등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
태성문화재단은 문화예술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수준 높은 미술 작품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