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국민과 함께하는 사회공헌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
중부발전, 국민과 함께하는 사회공헌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8.05.29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회사원, 주부 등 각계각층 참여, 208건 아이디어 접수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한국중부발전은 25일 서울 삼성동 소재 발전공기업 협력본부에서 ‘국민과 함께하는 사회공헌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중부발전은 국민과 함께하는 사회공헌사업 발굴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공모전을 기획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3월 26일부터 약 3주간 학생, 회사원, 주부 등 사회 각계각층이 참여해 총 208건(내부 공모 포함)이 접수됐다.
사회복지학과 교수와 사회복지기관 전문가 등이 참여한 심사위원회에서는 공모 취지 적합성, 실현가능성, 지속(확대) 가능성 및 창의성 등에 중점을 두고, 1차와 2차의 심사를 거쳐 우수상 3건, 장려상 10건을 최종 선발했다.
우수상에는 ‘도시와 농촌 결연’, ‘사회적 기업 카페’, ‘쉼터 프로젝트’ 등 3건이 선정돼, 상장과 상금 각 100만원이 수여됐다. 또한 장려상에는 ‘공정재활용 사회공헌사업’ 등 10건이 선정됐다.
중부발전 박형구 사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중부발전 사회공헌사업 아이디어 공모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확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공모전이었다”며, “선정된 우수한 아이디어는 향후 컨설팅 등을 통해 중부발전의 사회공헌 사업과제로 적극 활용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