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지역발전 5개년 계획 수립 추진
인천시 지역발전 5개년 계획 수립 추진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8.05.24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을 살리는 인천지역 발전계획 세운다”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인천시는 대ㆍ내외적 여건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도시 비전과 미래상을 정립하고, 인천지역의 균형 잡힌 미래발전 방향의 중ㆍ장기적인 발전방향을 제시해 지역에 적합한 최적의 인천지역발전계획을 수립한다고 밝혔다.

지역발전계획에서는 지역균형발전 계획과 연계한 인천시 주도의 지역발전 전략과 군?구간 연계협력 사업 발굴, 지역 불균형에 의한 격차 해소 방안을 제시하고, 투자계획과 연계한 실행계획 수립으로 인천지역 여건과 특성에 맞는 포용 및 혁신 기반의 지역혁신발전 모델을 마련할 계획이다.

인천시에서는 중앙정부에서 수립하고 있는 국가균형발전 계획과 연계해 지역 균형계획의 특화사업 이외의 미래전략 추진 사업, 지역 균형계획 연계 및 확장 사업의 재원 및 투자 계획 등이 반영될 수 있도록 선도적으로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지역 맞춤형 사업모델 제시로 도서지역 및 접경지역에 대한 개발, 산업단지 활성화, 4차 첨단산업 등에 대한 특수사업과 각종 이슈가 되는 환경, 안전, 재난, 안보 등의 전략사업, 지역개발 불균형 및 지역 간 격차 해소를 위한 사업 및 군ㆍ구간 협력사업, 원도심 활성화 등의 사업 발굴과 함께 서해 도서지역과 접경지역에 대한 개발계획 수립으로 지역경제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포괄적인 지역발전계획을 수립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