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노후주택 개보수 사업에 5억원 후원
HUG, 노후주택 개보수 사업에 5억원 후원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8.05.21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생 및 붕괴위험 등의 문제가 있는 저소득층의 주택 개보수 지원

▲ 손종철 HUG 부사장(오른쪽)과 신용규 한국사회복지관협회 사무총장(왼쪽)이 노후주택 개보수 기부금 전달식을 가지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열악한 환경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지난 18일 노후주택 개보수 후원금 5억원을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주거복지 및 도시재생관련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HUG는 지난 2007년부터 시작한 ‘노후주택 개보수’ 사업을 12년째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719가구에 총 31억원을 지원하였으며, 올해는 지난해보다 1억원 증액한 5억원의 후원금으로 97가구의 개보수를 지원할 예정이다. 누수공사, 도배 및 장판 시공, 창문 및 대문교체 등 1가구당 최대 500만원의 개보수 비용을 지원한다. 

개보수 시공사로 사회적 기업, 자활공동체 등이 우선 선정될 수 있도록 하여 지역의 사회적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HUG 임직원으로 구성된 아우르미 봉사단도 직접 개보수 봉사에 참여한다.
 
손종철 HUG 부사장은 “도시재생 활성화를 지원하는 공기업으로서 주거 취약계층의 삶의 질 개선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거복지 및 생활 인프라 개선사업을 강화하여 더 많은 분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