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조경정원박람회’ 5월 31일 개막
‘2018 대한민국 조경정원박람회’ 5월 31일 개막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8.05.18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경인 축제의 장… 4일간 코엑스에서 열려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2018 대한민국 조경정원박람회’가 오는 5월 31일(목)부터 6월 3일 (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리드엑스포와 (사)한국조경사회, 한국공원시설업협동조합, (사)놀이시설조경자재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 조경정원박람회’는 조경의 트랜드를 보여주는 신제품과 다양한 콘텐츠 제공하는 조경인 축제의 장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도 실내외 조경자재와 공공시설 가로환경개선, 공원시설물, 휴게시설물, 골프장 설계 및 시공, 경관조경, 인조잔디 등 각종 편의시설을 비롯해 하천생태복원, 비탈면녹화, 유수지복원 등 환경복원 관련 신기술ㆍ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한국조경사회는 이번 ‘2018 대한민국 조경정원박람회’에서 ▷조경가와의 만남 ▷공공기관 세미나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신기술ㆍ신자재ㆍ신공법 세미나 ▷조경,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조경ㆍ정원설계 작품전시회 등 5개 동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첫날 5월 31일에는 조경학과 학생 등 조경인의 고민을 상담해주는 ‘조경가와의 만남’이 코엑스 A홀 세미나실에서 오후 2시 30분부터 진행된다.
이튿날인 6월 1일에는 공공기관조경협의회 주최로 ‘공공기관 세미나’가 코엑스 2층 ASEM Ballroom에서 오전 9시부터 진행된다. 올해는 ‘옛 것에 새로움을 불어넣다’라는 주제로, 조경공간 재생 프로젝트에 대한 기술공유가 이뤄질 계획이다.
또한 공공기관 세미나 후 오후 1시 30분부터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신기술ㆍ신공법ㆍ신자재 세미나가 개최된다. 이 자리에서는 수목을 이용한 미세먼지 저감 방안이 논의될 예정이다.
6월 2일에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조경’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조경, 무엇이든 물어보세요’가 오후 2시부터 코엑스 A홀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이 밖에 조경박람회 기간동안 코엑스 A홀 세미나실에 ‘조경ㆍ정원설계 작품전시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