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정원디자인 공모전 실시
‘제6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정원디자인 공모전 실시
  • 한국건설신문
  • 승인 2018.05.1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9일까지 접수모집

경기도와 부천시가 공동주최하고 (재)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제6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정원디자인 공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집으로 가는 길, 정원’으로 출·퇴근시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부천 중앙공원의 특성과 장소성을 반영해야 하며, 집으로 가는 길에 누구나 마주할 수 있는 우리 모두의 정원을 표현하면 된다.
공모부분은 ▷작가정원부문(show garden), ▷참여정원부문(living garden)으로 나뉘며, ▷시민정원부문(ctizen garden)은 별도로 진행하게 된다.
작가정원부문은 조경, 원예, 화훼 등 관련전문가, 참여정원부문은 정원조성에 관심 있는 일반인 및 관련학과 대학(원)생이 단체나 팀을 구성해 참여하면 된다.
정원 규모는 작가정원부문이 11mX11m, 참여정원부문이 7mX7m이나 가로:세로 비율을 1:1~1:2로 조정 가능하다.
작품조성 지원금은 작가정원이 4천만원 범위 내 재료비가 지원되며, 참여정원부문은 1천만원 범위 내로 지원된다. 배수관로, 전기, 수도시설, 토양객토, 정지작업 등 정원조성부지 기반공사 및 정원안내판 설치는 주관사에서 지원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5월 16일(수)부터 6월 19일(화)까지 공모전 정원설계 개념도, 평면도, 개략스케치 등을 작성하여 응모신청서와 함께 온라인 또는 우편(방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작품은 6월 25일(월) 선정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경기농식품유통진흥, 부천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설계개념, 디자인, 식물 및 도입시설물, 시공부분 등을 중심으로 심사위원회를 통해 최종 선정되며, 입선된 작품은 오는 10월 부천 중앙공원일원에 조성·전시된다.
이들 작품은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개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경기도 시민정원사와 부천 그린디자이너들에 의해 관리돼 좋은 휴식처가 될 전망이다.
서재형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오는 10월 부천시 중앙공원일원에서 개최되는 경기정원문화박람회가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과 함께 정원을 통해 가꿈과 나눔의 시민문화를 확산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사제공 = 라펜트 신혜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