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마을 변신프로젝트 ‘HUG STREET 1호’ 완공
HUG, 마을 변신프로젝트 ‘HUG STREET 1호’ 완공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8.04.11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공모해 시민 참여형 도시환경 개선사업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 이하 HUG)는 지난 9일 지역 시민 참여형 구도심 환경개선 프로젝트인 ‘HUG STREET 1호’ 사업을 완료하고 이를 축하하는 행사인 ‘시와 그림이 있는 골목 개장 잔치’를 열었다고 밝혔다.
‘HUG STREET’는 SNS를 활용한 전국단위 공모(우리마을 좀 바꿔주세요)를 통해 선정된 구도심 지역 골목 등의 공간을 개보수해 안전하고 쾌적한 HUG STREET로 변화시키는 마을 변신 프로젝트이다.
이번 사업은 HUG가 후원하고 사단법인 스파크(대표 민영서)가 주관해, 전국 각지의 지역 거주자들이 제출한 동네 거리 사진과 사연을 토대로 심사를 진행했다. 4건의 입상작을 포상했으며, 1건의 사업지를 선정해 개선사업을 실시했다.
올해 사업지로 선정된 곳은 대전 동구 소제동이며, 청년예술인 단체 소제창작촌(대표 유혜경) 및 (사)대전문화유산울림(대표 안여종)과 협업을 통해 ‘시와 그림이 있는 골목’을 주제로 거리를 조성했다. 청년예술가의 작품 전시를 위한 윈도우 갤러리를 설치하고, 지역주민을 위한 마을 커뮤니티 공간도 만들었다.
HUG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비록 규모는 작지만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공기업과 지역기반 시민ㆍ예술가 단체가 협업을 이룬 지역시민사회 참여형 도시재생 프로젝트로서 그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한편, HUG는 ‘주거복지’, ‘도시재생’, ‘인재양성’, ‘나눔실천’의 4가지 테마로 사회공헌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새 정부의 주요 국정과제인 사회적가치 실현과 도시재생 뉴딜정책 등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