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천안’ 견본주택 오픈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천안’ 견본주택 오픈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8.04.11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호 도시재생사업 통해 선보이는 브랜드 아파트
지상 47층 3개동, 전용면적 59~84㎡ 총 451세대 분양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현대건설이 충남 천안시 문화동 동남구청 부지에 주상복합 아파트 ‘힐스테이트 천안’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분양에 돌입했다.
힐스테이트 천안은 천안 도심 중심에 제1호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로 상징성이 큰 데다 교통, 편의, 교육, 문화 등의 생활인프라를 모두 이용할 수 있어 원스톱 생활권 입지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천안은 지하 4층~지상 47층 3개동, 전용면적 59~84㎡ 총 451세대 규모로, 전용면적별 ▷59㎡ 164세대 ▷74㎡ 123세대 ▷84㎡ 164세대 등 총 3개 주택형 100%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천안은 주택도시기금법 시행(’15년 7월) 이후 주택도시기금 도시계정이 지원하는 제1호 도시재생사업인 ‘천안 동남구청사부지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단지다.
단지는 천안 도심 중심부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국철 1호선 천안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로 이를 통해 서울과 수도권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여기에 전철 3정거장 거리에 KTX천안・아산역이 있어 서울역 약 40분, 광명역 약 20분, SRT 수서역 약 25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천안 IC, 1번 국도, 버들로, 오룡지하차도 등의 천안의 주요 도로망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천안역의 경우 오는 2022년까지 경부선 천안~서창 복선화, 충북선 서창~청주공항 선형개량 등의 천안~청주공항 본선전철 건설이 진행되고 있어 천안역에서 청주공항까지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주변으로 교육 및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남산초, 천안제일고 등이 도보권에 있는 것을 비롯해 반경 1㎞ 이내에 천안중, 천안북중, 천안여중, 천안중앙고, 복지여중・고, 중앙도서관, 충청남도학생교육문화원 등의 교육시설이 위치해 있다.
여기에 단지 반경 2㎞ 내에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CGV, 순천향대 천안병원, 천안역전시장, 천안역지하상가, 천안시외버스터미널 등의 편의시설이 있으며, 흑성산, 봉서산, 하천산책로 등도 가까이 있어 등산이나 산책 등의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힐스테이트 천안은 전세대 남측향(남동・남서) 배치와 맞통풍이 가능한 4Bay(전용 74㎡, 전용 84㎡) 판상형으로 설계돼 채광성과 통풍이 우수하다. 특히 단지 주변으로 조성된 건물이 대부분 낮기 때문에 조망권과 일조권이 매우 좋다.
실내는 거실과 주방이 이어지는 오픈형 주방설계로 개방감을 높였고, 일부 세대에는 대형 드레스룸, 팬트리, 현관 워크인수납장 등이 제공돼 공간활용을 극대화 했다.
입주고객의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일반가구와 주방가구, 문선 등을 곡선으로 처리했으며, 건강을 위해 친환경자재인 ‘E0등급’의 가구가 사용된다.
입주고객이 단지 내에서 편리하게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보육시설, 동호회실,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지상 46~47층에는 전용엘리베이터가 설치되는 스카이라운지(근린생활시설)가 조성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힐스테이트 천안의 청약 일정은 1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일 1순위, 12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18일에 발표하며, 정당계약 기간은 5월 1일~3일 3일간 진행된다.
힐스테이트 천안의 견본주택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와촌동 106-17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1년 3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