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승강기 안전 캠페인 전개
봄맞이 승강기 안전 캠페인 전개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8.03.09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수서역・부산역 등 전국 동시다발적 실시
▲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수서역 안전캠페인.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5일 오후 서울 수서역에서 ‘봄맞이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캠페인은 날씨가 풀려 야외활동이 잦아지는 봄철을 맞아 지하철을 비롯해 대형할인매장 등의 승강기 이용객이 많아지면서 혹시나 발생할지 모르는 승강기 안전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공단본부와 서울강남지사 등 한국승강기안전공단 100여명과 서울교통공사 20여명, 한국장애인IT협회 강남구지회 10여명 등이 참가한 승강기 안전캠페인은 이날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2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구호가 적힌 어깨띠를 두르고, 승강기 안전 리플릿과 기념품 등을 나눠주면서 철도 이용객들에게 이용자 안전수칙을 준수하면서 안전하게 승강기를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봄맞이 승강기 안전캠페인은 이날 서울 수서역뿐만 아니라 부산역에서는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부산경남지역본부와 부산시, 코레일이 공동으로 봄철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전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열렸다.
한편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의 승강기 안전이용 캠페인은 지난해에는 전국적으로 300여회에 걸쳐 진행되어 공단과 지자체, 업무협약기관, 시민단체 등 6천800여명이 참가했으며, 올해 역시 300여회에 걸쳐 7천500여명이 참가해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공단 관계자는 “야외활동이 잦아지는 봄철을 맞아 지하철과 대형할인매장 등 다중이용시설의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캠페인을 실시하게 되었다”며 “승강기는 안전수칙만 제대로 지키면 사고를 예방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준수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