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진흥기업, ‘계양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3월 분양
효성・진흥기업, ‘계양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3월 분양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8.02.12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천669가구 중 일반분양 총 1천131가구 랜드마크 기대
청라~강서 BRT정류장 도보권, 경인고속도 수도권 접근성 높아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효성・진흥기업은 오는 3월 인천광역시 계양구 서운동 9-13번지 일대에 서운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으로 ‘계양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를 공급할 예정이다.
‘계양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 2층~지상 31층, 16개동, 전용면적 39~99㎡, 총 1천669가구 규모로 지어지며 이중 일반분양만 총 1천131가구에 달하는 대규모 단지로서 계양구의 랜드마크 새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특히 계양구는 입주 10년차 이상의 노후아파트 비율이 95%에 달할 만큼 주택 노후도가 심각한 곳이어서 새 아파트를 원하는 노후주택 이주수요의 관심이 클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편리한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
먼저 도보권에 청라~강서 BRT정류장이 있어 5호선 화곡역 4정거장, 9호선 가양역까지 5정거장만에 도착 가능하다.
또한, 인천지하철 1호선 작전역 이용시 김포공항역까지 7정거장이면 도달할 수 있다.
여기에 경인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 봉오대로 등의 도로여건도 잘 갖춰져 있어 서울 강서권 및 상암동까지 20분대에 진입할 수 있다.
인천 서구와 계양구를 연계,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까지 이어지는 인천~홍대선 연결 타당성 용역도 실시계획에 있어 수도권 접근성이 대폭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교육 및 자연환경도 자랑거리다.
단지 바로 앞에 서운초・중・고등학교가 위치해 있어 안전하면서도우수한 교육여건을 갖춰 학부모 수요로부터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단지와 맞닿은 위치에 대형 공원이 들어설 예정이며 서부간선수로도 가까이 있어 주거 쾌적성이 높다. 이 외에도 계양아시아드양궁장 등이 마련된 인천계양체육관을 비롯해 테니스장, 농구장, 운동장 등을 갖춘 서운체육공원도 가까이 위치한다.
인천 계산지구 중심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이 단지는 도보권에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있다.
이마트 계양점, 홈플러스 계산점, 롯데마트 계양점 등의 대형 유통시설뿐만 아니라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한림병원 등의 의료시설까지 인접해 있다. 또한 계양구청 등의 행정시설도 가까이 있어 주거 편의성이 높다.
‘계양 효성해링턴 플레이스’가 위치한 서운동은 인천 계양구 첨단산업단지의 배후주거지로서도 각광받고 있다.
우선 연간 2만여 명의 고용창출과 2조 1천억원의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기대되는 대규모 첨단산업단지인 계양테크노밸리가 단지 인근에 조성을 계획 중이며 서운일반산업단지도 오는 6월에 준공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부천테크노파크와 오정산업단지도 인접해 있어 이들 산업단지의 막대한 수요를 품을 전망이다.
‘계양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계양구 서운동 125-121번지에 지어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