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2주만에 1,500명 이용‘안착’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2주만에 1,500명 이용‘안착’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8.02.01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X공항버스도 6천명 이용 등‘증가세’…항공권 등 경품 풍성

- 인천공항행 KTX 서울?용산역으로 시종착 변경따라 이용객 더 늘 듯
 
‘인천공항으로 가는 가장 빠른 길’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이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코레일(사장직무대행 유재영)은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 탑승 수속(체크인)을 한 여행객이 모두 1,500명을 넘었다고 31일 밝혔다. 
17일 터미널 개장 후 2주만의 기록으로 하루 평균 100명 이상이 이용하며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KTX공항버스 이용객도 같은 기간 6천명을 넘었다. 
코레일 관계자는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을 이용하면 탑승수속부터 사전 출국심사를 기다리지 않고 5분여만에 끝내고 공항리무진버스로 빠르게 인천공항으로 이동할 수 있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이용객이 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코레일은 평창동계올림픽의 원활한 수송을 위해 당분간 지방에서 인천공항까지 운행하던 KTX를 서울역과 용산역까지만 운행한다. 
따라서 그동안 KTX를 타고 인천공항을 이용했던 지방 여행객은 광명역이나 서울역에 내려 KTX공항버스나 공항철도로 환승해야 한다.
이 경우 하루 평균 198회 KTX가 정차하는 광명역을 이용하면 도심공항터미널에서 체크인과 수하물을 탁송하고 KTX공항버스로 이동해 인천공항에서 전용통로로 출국하면 이동과 수속 시간이 크게 단축돼 더 편리하게 해외여행에 오를 수 있다.
코레일은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개장을 기념해 탑승 수속을 한 여행객을 선정해 국제선 항공권을 증정하는 한편, KTX 이용객을 대상으로 오는 2월 16일까지 KTX공항버스 무료 이용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및 KTX공항버스 이용시간
   - 도심공항터미널 : 아침 6시30분 ∼ 오후 7시
   - KTX공항버스(20~30분 간격, 하루 84회 운행)
   광명역 → 인천공항 T2 : 오전 5시20분 ∼ 오후 9시
   인천공항T2 → 광명역 :  오전 6시10분 ∼ 오후 10시20분
유재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의 장점이 알려지면서 이용객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며 “지방은 물론 수도권 남부지역 이용자 비중이 높은 만큼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