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YMCA 부지’ 30년만에 주상복합단지로 탈바꿈
‘강남 YMCA 부지’ 30년만에 주상복합단지로 탈바꿈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8.01.3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C아이앤콘스, 아파트 99가구・오피스텔 194실 개발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강남을 대표하던 랜드마크 시설이었던 강남 논현동에 위치한 강남 YMCA가 30년 만에 주상복합단지로 탈바꿈된다.
현대산업개발그룹 계열사인 HDC아이앤콘스는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언주로 615 (논현동 225-6번지 일원) 옛 강남 YMCA 부지에 아파트,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 ‘논현 아이파크’를 오는 3월 분양한다.
‘논현 아이파크’는 지하 5층~지상 최고 19층, 2개 동, 총 29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아파트는 99가구(전용 47~84㎡), 오피스텔 194실(전용 26~33㎡)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로 아파트는 ▷전용 47㎡ 54가구 ▷전용 59㎡ 43가구 ▷전용 84㎡ 2가구다. 오피스텔은 ▷전용 26㎡ 45실 ▷전용 27㎡ 135실 ▷전용 33㎡ 14실이다.
아파트는 97% 이상이 전용 59㎡ 이하의 소형아파트로 공급되며, 오피스텔은 원룸형 및 복층형 구조로 공급되는 것이 특징이다.
‘논현 아이파크’가 위치하는 강남 YMCA 부지는 교통 및 생활을 대표하는 강남의 노른자 부지로 평가 받는 곳이다.
실제 지하철 7호선 학동역, 9호선 언주역, 9호선・분당선 선정릉역, 7호선・분당선 강남구청역을 모두 도보로 이용 가능한 쿼드러플 역세권인데다 언주로 대로변에 위치해 올림픽대로, 테헤란로의 접근성도 우수한 교통의 요충지이다.
여기에 교육, 문화, 의료, 쇼핑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또한, 강남 8학군 내에 위치한 만큼 우수한 교육여건을 자랑한다.
학동초등학교가 약 400m 거리에 위치해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언북중, 언주중, 영동고 등도 도보권에 위치하고 있다. 특히 대한민국 교육의 중심지로 불리는 대치동 학원가도 인접해 이동이 편리하다.
주변으로 다양한 편의시설이 자리하고 있는 것도 강점이다.
실제 단지 인근에는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이마트 역삼점 등 대형복합편의시설이 다수 위치해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더라움아트센터, 스포월드, 강남차병원 등의 문화・체육・의료시설도 인접해 이용이 편리하다. 이 밖에도 단지는 코엑스 및 테헤란로 업무지구가 인접해 있는 만큼 직주근접 아파트로도 주목 받고 있는 상태다.
단지가 들어서는 논현동은 지난 10년간 300여 가구만이 공급돼 새 아파트에 대한 대기수요가 높은 곳이다. 특히 10년간 전용 59㎡ 이하 소형아파트의 공급은 전무했던 곳이어서 소형아파트 위주의 이번 분양단지에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논현 아이파크’ 분양관계자는 “강남구 논현동은 강남을 대표하는 지역인 데다, 최적의 입지인 강남 YMCA 부지가 새롭게 개발된다는 소식에 벌써부터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특히 논현동은 새 아파트와 소형물량의 공급이 전무하다시피 했던 만큼, 이를 기다렸던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 모두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논현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은 지하철 2호선 삼성역 2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 대치동 아이파크 갤러리에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