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그룹, 평창 문화올림픽 성공 기원 ‘평화의 종’ 종각 기증
유진그룹, 평창 문화올림픽 성공 기원 ‘평화의 종’ 종각 기증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8.01.26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지킴이 기업 위촉, 관련 사회공헌활동 펼칠 계획


유진그룹(회장 유경선)이 강원도 평창군 올림픽플라자 전통문화관 야외부지에서 2018 평창 문화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한 위한 ‘평화의 종’ 기탁 및 종각 기증식을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양원돈 유진그룹 사장을 비롯해 김종진 문화재청 청장, 이희범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 위원장, 원광식 주철장, 김종규 문화유산국민신탁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에 설치된 ‘평화의 종’은 통일신라시대에 제작되어 현재 전하는 최고(最高)의 종이며, 한국 종의 고유한 특색을 갖춘 상원사 동종(上院寺 銅鐘; 국보 제36호)을 재현한 것이다.
원광식 주철장(鑄鐵匠; 국가무형문화재 제112호)이 제작해 기탁하고, ‘평화의 종’을 보호하는 종각은 유진그룹에서 건립, 기증했다.
‘평화의 종’은 올림픽 정신의 ‘평화’ 구현과 ‘평’창에서 전세계인이 문‘화’로 소통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점과 남북관계의 ‘평화’적 지향 등 의미를 담아 지어진 이름으로,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의 성공 개최 기원과 함께 인류 평화와 화합을 지향하는 올림픽 정신을 한국의 문화유산인 종소리에 담아 울려 퍼지게 하기 위해 세워졌다.
특히 우리 문화유산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인에게 알리고 우리 전통문화를 체험하면서 인류 평화의 메시지를 공감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원돈 유진그룹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전 세계인의 축제가 열리는 이곳 평창에서 평화의 종 종각을 건립하고, 축하의 자리를 갖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며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더불어 관람객들이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하면서 인류 평화의 메시지를 공감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진그룹은 이날 문화재청의 문화재지킴이 기업으로 위촉됐다. 이번 평화의 종 종각 기종과 문화재지킴이 위촉을 계기로 문화재분야 사회공헌활동에도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노력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유진그룹은 기업 이익의 사회적 환원을 위해, 평창올림픽과 인천아시안게임, 인천실내무도 아시안게임, 국제장애인 e스포츠대회 등 국제 스포츠 행사 지원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계열사인 나눔로또를 통해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복권의 공익적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