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라밸(Work & Life Balance) 분양단지 ‘눈길’
워라밸(Work & Life Balance) 분양단지 ‘눈길’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7.12.27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삶의 균형’ 추구할 수 있는 휴식 같은 집 인기


▲ 강, 공원, 조망권 등 갖춘 단지 청약경쟁률, 가격 상승 높아

직장과 자신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밸(Work & Life Balance)’ 바람이 부동산시장에서도 불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집을 ‘사는 것’이 아니라 ‘사는 곳’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워라밸’은 직장 내 업무 생활을 뜻하는 Work와 퇴근 후 직장 외 생활을 뜻하는 Life, 그리고 균형을 의미하는 Balance가 합쳐진 신조어다. 이런 신조어가 유행하는 까닭은 그만큼 불균형이 심각하다는 뜻이기도 하다.
부동산시장에서는 여전히 역세권, 개발호재 등 ‘투자 가치’가 높은 집을 선호하지만 최근 들어서는 강, 공원, 조망권 등 ‘삶의 여유’를 누릴 수 있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집에 대한 관심이 부쩍 커졌다.
실제로 올해 분양 결과에서도 이 같은 현상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455.04대 1로 전국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e편한세상 오션테라스(E3블록)’는 광안리 바다 및 파노라마 광안대교 뷰를 누릴 수 있으며 조망 효과 극대화를 위해 부산 최초로 일반 아파트 전 층에 오픈 테라스(일부 세대 제외)를 적용해 인기를 끌었다.
1순위 경쟁률 168.08대 1로 올해 서울에서 가장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신반포센트럴자이’도 반포한강시민공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작나무 그늘 아래에서 수경시설을 즐기며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자이워터카페’가 적용돼 좋은 평가를 받았다.

연말연시에도 ‘워라밸(Work & Life Balance)’을 기대할 수 있는 단지가 분양을 준비 중이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우미건설은 오는 1월 ‘남양주 별내지구 우미린 2차’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20층, 8개동, 전용면적 84㎡, 총 585가구 규모다. 단지 옆으로 용암천이 흘러 쾌적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헬스장,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어린이집, 경로당, 독서실 등이 들어서게 된다.
특별한 기념일이나 내방 손님을 위해 제공되는 게스트하우스와 아늑한 분위기의 단지 내 카페도 들어설 예정이다.
별내지구 내 대부분의 단지가 입주를 마친 상태이기 때문에 다른 신도시•택지지구에서 겪는 입주 초기 불편함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편의시설로는 이마트 별내점, 메가박스 별내점, 무궁화공원, 별내체육공원, 별내동 카페거리 등이 인근에 위치한다.
현대산업개발은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에서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를 내년 1월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6층~지상 8층, 18개 동, 총 537가구, 전용면적은 59~84㎡인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광교산이 접해 있고 약 20만㎡ 규모의 수지생태공원도 자리해 친자연적인 환경이 특징이며 신분당선 수지구청역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거리에 있다.
인근에 이마트와 롯데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상업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단지 인근의 신분당선 수지구청역을 이용해 서울은 물론 판교•광교신도시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우정동 지역주택조합이 울산광역시 중구 우정동에 조성하는 ‘우정동 한라비발디’는 2018년 일반분양을 앞두고 마지막 조합원을 모집중이다.
단지는 지하 2층 ~ 지상 30층 전용면적 59•84㎡ 7개동, 총 969가구로 조성된다. 단지는 울산을 가로지르며 주거선호지역으로 손꼽히는 태화강과 인접하고 있어 태화강 체육공원, 울산시민공원등의 수변공원과 태화강을 도보권에서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시네마, 신세계백화점(예정)등이 인접하여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롯데건설은 오는 1월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 회원동 602-4번지 일원 회원1구역 주택 재개발 정비사업인 ‘창원 롯데캐슬 프리미어’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 지상 17~25층, 12개 동 총 999가구며 이 중 전용면적 84㎡ 545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단지 서측에는 무학산이 위치해 있고, 주변으로 추산 근린공원, 산호공원, 제39호 어린이공원 등 공원도 밀집해 있어 여가생활을 즐기기도 좋다.
인천시 중구 중산동에 조성되는 ‘영종하늘도시 리도’는 지하 최대 7층~지상 최고 19층, 총 4개 동, 전용면적 22~60㎡의 오피스텔 1,122실과 상업시설 337실로 구성된 초대형 복합단지다.
단지는 영종하늘도시 내 중심상업지구에 들어서 접근성과 가시성이 뛰어나다. 영종도는 인천국제공항과 인접한 복합도시 개발지구로 바다와 산으로 둘러싸인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췄다.
올 4월 개장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를 비롯해 인스파이어, 리포앤시저스 등 호텔, 쇼핑센터, 공연장, 전시장이 들어선 복합리조트가 대거 조성될 예정으로 여가를 즐기기 적합한 환경이다.
롯데건설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중심앵커블럭 C11블록에서 ‘동탄역 롯데캐슬’을 분양 중이다. 지하 6층~지상 최고 49층, 6개 동, 총 1,697가구 규모로 지어지며, 아파트 전용면적 65~102㎡로 940가구와 오피스텔 전용면적 23~84㎡ 757실로 구성된다.
도보거리에 청계중앙공원과 동탄 여울공원이 위치해 있어 여가생활을 즐기기 용이하다. SRT 동탄역이 직접 연결되는 초역세권 단지로 SRT 이용 시 수서역까지 약 15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향후 서울 삼성역과 연결되는 GTX 노선도 2021년 개통 예정에 있어 강남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