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공단 권병윤 제16대 이사장 선임
교통안전공단 권병윤 제16대 이사장 선임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7.12.11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교통안전공단은 신임 이사장으로 권병윤(權炳潤, 사진) 전 국토교통부 교통물류실장이 선임됐다고 밝혔다.

권 전 실장은 11일 취임식을 갖고 제16대 교통안전공단 이사장으로 업무를 시작했다.

제16대 이사장으로 선임된 권 전 실장은 경기도 평택 출신으로 한양대학교 토목공학과를 졸업했고, 영국 리즈대에서 교통공학 석사, 한양대학교에서 토목공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89년 기술고시 24회로 공직에 입문해 국토교통부 서울국토관리청장, 도로국장, 종합교통정책관 등을 지낸 교통분야 전문가로 국가 교통정책의 수립과 시행을 주도해 왔으며, 재정기획관, 총무팀장, 감사담당관, 대변인 등을 역임하면서 인사, 예산, 감사, 홍보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경험했다.

권 이사장은 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은 최우선적으로 해야 할 책무로, 최근 발생한 버스, 화물자동차에 의한 대형 교통사고를 근절하기 위해 가용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4차산업혁명 핵심 분야인 자율주행자동차가 2020년 상용화 될 수 있도록 관련 기술개발 및 연구에 공단의 역량을 집중하고, 교통공공성이 강화되는 최근 추세에 맞추어 국민에 대한 공공서비스를 확대하는 다양한 정책과 수단을 발굴하는데 역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