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옥 짓기 어렵죠? 인허가부터 궁금증 풀어드려요
한옥 짓기 어렵죠? 인허가부터 궁금증 풀어드려요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7.12.07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 한옥마을 본격 조성 앞두고 예비 입주자 대상 강연회 개최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국토교통부는 7일 경북도청 본관 다목적 홀에서, 국가한옥센터와 함께 경북 안동시에 위치한 한옥마을의 본격 조성에 앞서 한옥마을 예비 입주자, 지역 건축사 및 한옥에 관심 있는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내가 지을 한옥, 내가 가꿀 한옥마을'이란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회는 한옥마을 예비 입주자 및 한옥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한옥 짓는 법과 한옥 건축 시 필요한 인허가 절차로 구성해, 국가한옥센터 신치후 센터장의 ‘이 시대의 한옥’, 안동대학교 정연상 교수의 ‘한옥 잘 짓는 법’, 경북개발공사 임성근 팀장의 ‘한옥마을에서 한옥 짓기’ 등이 강연이 이루어졌다.

앞서 11월 29일에는 세종특별자치시 고운동 일원에 조성될 한옥마을 예비 입주자 등을 대상으로 강연회를 개최해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국토부는 2015년부터 매년 국민들을 대상으로 한옥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한옥마을 답사, 한옥 강연회 등의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국부 관계자는 이번 강연회를 통해 “예비 입주자에게는 한옥을 보는 안목을 높여주고, 평소 한옥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에게는 좀 더 쉽게 한옥에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