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홍천군에 자체 개발한 ‘모듈러하우스’ 6채 기증
현대엔지니어링, 홍천군에 자체 개발한 ‘모듈러하우스’ 6채 기증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7.11.09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 재난위기 가정에 ‘모듈러하우스’ 6채 기증


현대엔지니어링이 홍천군에 재난위기가정을 위한 ‘기프트하우스 마을’을 조성하고 집들이 행사를 가졌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7일(화) 홍천군 태학리에 「기프트하우스 캠페인 시즌3」의 일환으로 자체 개발한 모듈러주택 6채를 기증하고 집들이 행사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노승락 홍천군수, 박영진 재해구호협회 사무총장,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 등이 참석해 기프트하우스 수혜 대상자 7명에게 앞으로 새 보금자리가 될 기프트하우스 열쇠와 함께 축하와 응원의 마음을 전달했다.
「기프트하우스 캠페인」은 주택노후화가 심각해 재난위기에 처한 가정에 자체 개발한 ‘모듈러주택’을 영구적으로 기증하는 현대엔지니어링의 대표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창출)활동으로 지난 2015년 충북 음성에 4채를 기증한 시즌1을 시작으로 2016년 시즌2에서는 청송, 포천, 진안, 장흥에 총 6채를 기증한 바 있다.
이번 「기프트하우스 캠페인 시즌3」에는 특히 기존 모델보다 여러 방면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모듈러주택이 기증됐다.
내부 공간을 기존 21.6m2(6평)에서 27m2(8평)으로 넓혀 원룸형태에서 입주민들의 프라이버시 확보를 위해 내벽을 추가한 투룸 형태로 변경했다.
특히, 외장자재를 변경해 단열성능을 향상시키고, 외관을 기존의 임시주거용 형태에서 안락한 집을 연상시키는 소형 주택 디자인으로 대폭 개선했다.
또한, 현대엔지니어링은 6채의 기프트하우스를 같은 부지 내에 배치해 작은 ‘기프트하우스 마을’을 조성함으로써 입주민들이 보다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서로 도움을 주고받으며 생활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기프트하우스 캠페인」은 현대엔지니어링의 건축기술 역량을 활용한 공유가치창출 활동(CSV)으로 저소득 주거위기가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을 사전에 예방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며, “「기프트하우스」라는 사회공헌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전•확대시켜 재해위기가정 구호에 앞장서는 현대엔지니어링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