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송도 SK뷰 센트럴’ 분양
SK건설 ‘송도 SK뷰 센트럴’ 분양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7.10.30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299가구, 오피스텔 180실… 공간활용 극대화
▲ 송도 SK뷰 센트럴 투시도.

송도국제도시 핵심 생활 인프라 인접
근린생활 함께 들어서는 주상복합단지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SK건설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에서 아파트, 오피스텔로 구성된 주상복합단지 ‘송도 SK뷰 센트럴(송도 SK VIEW Central)’을 분양한다고 26일 밝혔다.
송도국제도시 중심인 4공구 M-1블록에 들어서는 송도 SK뷰 센트럴은 지하 2층~지상 36층, 4개동(오피스텔 별도동) 총 479가구 규모로 아파트는 299가구, 오피스텔은 180실로 조성된다. 주택형 별로 아파트는 전용면적 ▷84㎡A 201가구 ▷84㎡B 98가구, 오피스텔은 ▷28㎡ 140실 ▷30㎡ 40실로 구성된다.
송도국제도시는 주거ㆍ문화ㆍ교육ㆍ업무 등 뛰어난 인프라를 갖춘 입지로 높게 평가받고 있다. SK건설은 송도 SK뷰 센트럴을 송도국제도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짓기 위해 우수한 평면구조 및 최첨단 시스템, 자연친화적 조경 설계를 적용할 계획이다.
송도 SK뷰 센트럴은 대부분 단지를 4Bay 판상형(84㎡A)으로 설계했다. 선택형 옵션평면으로 침실 등 공간을 고객이 맞춤으로 선택 가능하고, 알파룸 및 대형수납공간을 제공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특히 전 세대에 3구쿡탑, 음식물 탈수기, 주방후드, 광파오븐, 주방TV를 기본품목으로 제공하고, 발코니 확장 시에는 현관중문과 하이브리드 쿡탑, 보조주방 하부장을 제공한다.
최고 36층 높이로 조망과 일조권을 확보했다. 오피스텔동은 별개 동으로 조성된다. 지상에 차가 없고, 자연친화적 조경ㆍ휴게시설을 조성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캠핑카 테마의 놀이공간과 제주 팽나무 숲길, 옥상정원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커뮤니티시설로 어린이집과 경로당도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SKT 스마트홈 서비스를 도입해 편리한 생활환경을 제공한다. 월패드와 연동해 스마트폰 앱으로 세대 내 조명, 난방 및 가스밸브 조작 등의 기능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단지세대 전체에 LED조명과 실별 온도조절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등을 통해 관리비 절감이 가능하다.
송도 SK뷰 센트럴은 송도국제도시의 핵심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인근에 신세계복합몰ㆍ롯데몰ㆍ이랜드몰 등 3개의 대형 복합쇼핑몰 입점이 예정돼 있다. 특히 신세계복합몰과는 바로 인접해 향후 ‘몰세권’ 단지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교통 환경도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자리한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과 복합환승센터가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또 송도국제도시 내 주요 간선도로인 컨벤시아대로, 인천타워대로의 교차점에 위치해 시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여기에 송도~서울역~경기도 마석을 잇는 GTX-B노선이 지난 8월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에 선정된 바 있어 향후 교통 여건 개선 기대감이 높다.
직주근접 단지로의 가치도 높다는 평가다. 송도 SK뷰 센트럴 단지 인근에 지식정보산업단지ㆍ바이오단지ㆍ인천대 등 대규모의 직주근접 수요층이 밀집하고 있으며 업무시설인 NEAT tower, 인천 컨벤시아, 포스코 사옥, IFEZ(G-tower) 등과도 가깝다.
김희욱 송도 SK뷰 센트럴 분양소장은 “송도국제도시에서의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송도 SK뷰 센트럴에 대한 관심이 높다”라며 “SK건설의 특화설계를 적용해 차별화된 단지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송도 SK뷰 센트럴은 10월 3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월 1일 1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11월 8일 당첨자 발표를 거쳐 13일부터 3일간 계약이 진행된다. 입주는 2020년 10월로 예정돼 있다. 분양가는 84㎡ 기준 평균 4억6천만원선으로, 1차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중도금 이자 후불제 조건이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 10-32번지에 27일 개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