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자매마을과 함께 추석 보내
삼성물산, 자매마을과 함께 추석 보내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7.09.27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매마을 특산품 파는 ‘추석 직거래 장터’ 운영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삼성물산은 추석을 맞아 부문별로 자매결연을 맺은 마을과 함께 추석 직거래 장터를 운영하고 봉사활동을 펼쳤다.
건설부문은 14일부터 추석 직거래 장터를 운영했다. 건설ㆍ상사ㆍ리조트 부문의 자매마을 5곳에서 추천한 특산품 14가지를 판매, 판교에 위치한 본사 1층 로비에서는 특산물 전시와 시식도 진행했다.
상사부문은 19일부터 자매마을 농산물 23종을 판매했다. 판매 첫날에는 잠실 본사에서 시식회를 진행했으며, 26일까지 견본품 전시를 통해 임직원들이 질 좋은 농산품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리조트부문은 자매마을인 홍천 바회마을의 농산물을 준비했다. 지난 11일부터 옥수수, 감자, 더덕 등 5가지 상품을 마련, 임직원들에게 소개하고 있으며 22일에는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리조트지원센터에서 현장 판매를 진행했다.
삼성물산은 자매마을에서 진행하는 봉사활동도 꾸준히 펼치고 있다.
건설부문은 지난 6월 충북 보은과 강원 홍천의 자매마을을 찾아 농가 일손을 돕고 마을 공원을 조성했다. 또 추석을 맞아 사회복지기관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33개 사내봉사단에게는 태안 자매마을의 특산물인 건어물 세트 1천600kg를 부식으로 지원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추석 직거래 장터는 자매마을 분들에게는 상품 판매량이 늘어서 좋고, 임직원들에게는 믿고 먹을 수 있는 좋은 상품을 구입할 수 있어서 자매마을과 회사 모두에 도움이 되는 상생의 장터”라고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