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나, 우리의 정원’ 2017 서울정원박람회 개막
‘너, 나, 우리의 정원’ 2017 서울정원박람회 개막
  • 지재호 기자
  • 승인 2017.09.20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26일까지 여의도공원 ‘정원에 빠진다’
▲ 서울정원박람회 자료사진.

한국건설신문 지재호 기자 = 서울시와 서울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2017 서울정원박람회가 22일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너, 나, 우리의 정원’이라는 주제로 화려한 개막을 알린다.
서울정원박람회에는 시민과 함께 하는 서울정원 80개의 전시가 펼쳐진다. 전시에는 초청 및 공모작가와 시민들의 재능기부로 정원 작품을 조성 전시하고 행사 이후에도 평화의 공원에 존치해 시민들에게 휴식 및 문화공간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초청정원으로는 국립수목원과 스타벅스, 현대자동차가 참여해 화려함을 더해 줄 예정이며, 공모작가 정원 부문에서는 ‘나, 너, 우리의 정원’을 주제로 12가지 정원 이야기가 담겨진다. 포미터가든과 팝업가든, 시민정원사들이 꾸미는 정원 등 다양한 시민참여 정원을 비롯해 정원산업 발전을 위한 신기술, 신품종, 신제품 정원관련 전시, 그리고 총 20개 작품에 대한 우수작품시상이 진행된다.
또한 시민들과 함께하는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색다른 문화적 경험을 선사하게 될 문화예술행사로는 정원과 어우러진 공연행사와 정원에 차린 식탁 등의 녹색이 가득한 체험행사, 우리 집 정원을 쉽게 만들어 볼 수 있는 가족화분 만들기, 상상 정원 만들기, 미니어처 가든 만들기 등의 행사도 다채롭다.
이외에도 정원 주제로 정원문화의 이해와 정보 제공을 위한 다양한 학술행사도 개최되는데 먼저 해설이 있는 정원투어를 통해 전문 가드너의 수준 높은 정원 해설이 진행되며 공모 당선 작품 디자이너 토크쇼의 가든 톡 등 정원분야 학술회의 및 세미나가 이어진다.
이번 서울정원박람회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펼쳐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