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성규 차관 ‘철도운행 안전확보 총력’ 지시
맹성규 차관 ‘철도운행 안전확보 총력’ 지시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7.09.20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계기관 대책회의 열어 조속한 대책 마련 당부
국토부, 2017 철도의 날 행사 엄숙 개최
▲ 2017년 철도의 날 기념식이 철도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오전 10시 용산구 소재 백범기념관에서 열렸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국토교통부 맹성규 제2차관은 원덕~양평 구간 철도사고(9.13)를 계기로 한국철도시설공단, 한국철도공사, 교통안전공단, 철도기술연구원 등 관계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철도안전 긴급 점검회의를 14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맹성규 차관은 이번 사고의 원인에 대한 면밀한 조사를 통해 다시는 이런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도록 지시했다.
우선 인천공항부터 강릉까지 연결하는 전 구간의 신호시스템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하고, 철도건설ㆍ개량ㆍ유지보수 등 모든 현장의 안전실태도 철저히 점검해 안전 취약요인은 즉시 개선하고, 관련 매뉴얼 등의 미흡사항은 조속히 보완하도록 지시했다.
또한, 철도공사와 철도공단의 간부들이 솔선수범해 현장 종사자들에 대한 안전교육을 시행하고 안전관리 이행실태를 점검하는 등 현장의 안전관리를 강화할 것을 주문했다.
맹성규 차관은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이 다가오고 있고, 세계인의 축제인 평창올림픽이 조만간 개최되는 만큼, 귀성ㆍ귀경하는 국민들과 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 및 관객 등 철도를 이용하는 모든 승객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 및 종사자 모두가 총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