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차 국토교통 R&D혁신 토론회’ 20일 개최
‘제5차 국토교통 R&D혁신 토론회’ 20일 개최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7.09.1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 서비스 R&D 혁신으로 새로운 성장 도모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ks@conslove.co.kr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김병수, 이하 ‘국토진흥원’)은 20일(수), 건설공제조합에서 최근 급증하는 과학기술에 대한 사회적 책임 요구에 부응하여 국토교통 R&D가 나아가야 할 전략적 방향성 모색을 위해 ‘제5차 국토교통 R&D혁신 토론회(이하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 R&D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토론회는 이유리 국토부 미래전략담당관, 홍성욱 서울대 교수, 조황희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주제발표와 패널 토론으로 진행될 이번 토론회에서는 ‘국토교통 R&D 및 기술과 사회의 관계(서울대학교 홍성욱 교수)’의 주제로 발표가 진행된다.
이어질 패널 토론(좌장: 조황희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에서는 도시, 주거, 교통 등 다양한 영역에서 국토교통 R&D에 대한 사회적 요구와 이에 대한 바람직한 대응방향에 제시될 예정이다.
국토진흥원은 국토교통 R&D혁신 토론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국토교통 관련 수요자들의 공감대 형성을 통해, 향후 수립될 ‘국토교통과학기술 연구개발 종합계획’ 등 관련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병수 원장은 “국토교통 R&D가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직결된 분야인 만큼 국민의 요구를 체계적으로 발굴·반영하고 국민에게 그 성과를 환류시킬 수 있도록 국토교통 R&D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