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건설, ‘청주 동남 시티프라디움’ 9월 분양 예정
시티건설, ‘청주 동남 시티프라디움’ 9월 분양 예정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7.08.23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대표 신흥주거지 동남지구 수혜를 고스란히… 4Bay 판상형 혁신평면도 ‘주목’

▶ 유치원·초․중학교 모두 인접… 단지 인근 학원가 갖춰 우수한 교육여건 자랑
▶ 지하 2층~지상 25층 15개동, 전용 84㎡ 총 1,407세대 대단지

시티건설이 오는 9월 청주시 마지막 대단위 택지개발지구인 동남지구에서 ‘청주 동남 시티프라디움’을 선보일 예정이다.
충청북도 청주시 동남지구 B-1․2블록에 위치한 ‘청주 동남 시티프라디움’은 지하 2층~지상 25층 15개동, 전용 84㎡ 총 1,407세대의 대단지다.
세부 타입별로는 B-1블록 △A타입 272세대 △B타입 200세대 △C타입 200세대 △D타입 125세대 등 네 가지 타입 총 797세대, B-2블록의 경우 △A타입 222세대 △B타입 48세대 △C타입 68세대 △D타입 147세대 △E타입 75세대 △F타입 50세대 등 여섯 가지 타입 총 610세대로 구성된다.
‘청주 동남 시티프라디움’은 단지 바로 앞에 유치원·초․중학교가 예정돼 있고, 용암2지구 학원가도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어 우수한 교육여건을 갖췄다. 또한 청주 동남지구 내 대규모 중앙공원(예정)도 갖춰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청주 1․2순환로 및 국도를 통해 청주 전 지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또 중심상업지구와 가깝고 롯데마트 등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뿐만 아니라 단지가 들어서는 동남지구는 청주를 대표할 새로운 주거지로 약 205만㎡의 면적에 총 1만4,174가구, 3만6,000여명이 거주하는 청주 최대 규모의 택지지구이자 청주에서 마지막 대단위 택지개발지구로 희소성까지 갖춰 프리미엄도 예상된다.

◆ 청주의 미래! 동남지구 최대 수혜지…풍성한 인프라로 미래가치 ‘무궁무진’
‘청주 동남 시티프라디움’은 탄탄한 배후를 갖춰 높은 미래가치가 점쳐진다.
먼저 청주의 신흥주거지로 거듭날 동남지구가 주목된다.
동남지구는 향후 청주시의 100만 광역도시 여부를 결정할 주요 거점지역으로 꼽힌다. 청주 상당구 용암동과 용정동, 운동동, 방서동, 지북동, 평촌동 등 6개 동에 단독주택 594가구, 공동주택 1만4,174가구가 들어서는 규모다. 여기에 일반상업시설을 비롯해 근린생활시설, 공원 등도 대거 조성된다는 점에서 최적의 주거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도 나온다.
이러한 입지적 특성은 청주 지역 이외에 보은과 괴산, 증평 등의 주변 수요를 끌어들이는 요소로 작용될 전망이다.
우수한 교통환경도 자랑거리다. 단지는 청주 1․2순환로가 가까운 만큼 차량을 통한 타 도시로 이동이 수월하다. 또한 청주 도심에 편입된 2차, 외곽을 순환하는 3차 우회도로 사이에 위치해 교통의 편의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오는 2022년 3차 우회도로의 3단계(오동∼구성), 4단계(구성∼효촌)의 사업이 종료되면 청주에서 세종까지 걸리는 시간이 10분대로 단축될 전망이다.
풍성한 생활인프라도 눈길을 끈다. 일단 단지 바로 앞에는 유치원·초․중학교 등의 다양한 학군이 예정돼 있다. 또한 구도심의 용암2지구 학원가도 도보거리에 위치한다. 이밖에 청주교육대학교 등 대학교가 대거 들어서 있고, 청주시립도서관도 가깝다. 여기에 용암1․2동을 비롯해 새롭게 조성되는 중심상업지구의 생활시설도 누릴 수 있다.

◆ 남향위주 단지배치와 다양한 상품특화로 실수요자 ‘눈길’
‘청주 동남 시티프라디움’은 4Bay(일부세대 제외), 판상형 위주의 혁신평면이 적용된 명품 주거단지로 조성된다. 전 세대 남향위주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등으로 구성된 대규모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더불어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해 주거 쾌적성과 안정성을 모두 높였다.
입주민을 배려한 편의시설 및 시스템도 도입된다. 안전과 보안을 위한 번호판인식 주차관제 시스템을 설치하고, 첨단 디지털도어록과 고화질 CCTV, 원격검침시스템 등도 적용된다. 여성을 배려해 법적 기준보다 10cm 넓은 여성주차공간도 일부 제공한다.
시티건설의 트레이드마크인 인테리어스타일 선택제 도입도 눈에 띈다. 세련미를 자연스럽게 살린 유니크한 ‘어반스타일’과 절제된 감각미가 돋보이는 심플한 ‘모던 스타일’ 가운데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인테리어스타일 선택이 가능하다.
한편 ‘청주 동남 시티프라디움’ 견본주택은 충청북도 서원구 분평동 334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