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백조주택, 경남 사천시 ‘삼천포 예미지’ 9월 분양
금성백조주택, 경남 사천시 ‘삼천포 예미지’ 9월 분양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7.08.23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천포 중심에 위치해 편리한 생활 인프라 누려
와룡산, 노산공원 가까운 자연 친화적… 남해 바다조망도 가능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금성백조주택은 9월경 동금주공아파트를 재건축한 ‘삼천포 예미지’를 선보일 계획이다.
경상남도 사천시 동금동 20-4, 38-1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삼천포 예미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1층, 7개 동, 총 617가구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59~110㎡ 292가구를 일반분양할 예정이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59㎡ 48가구 ▷75㎡ 4가구 ▷84㎡ 190가구 ▷103㎡ 21가구 ▷110㎡ 29가구 등 다양한 주택형으로 구성돼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사천시 동금동은 삼천포 도심지역으로 주변에 학교를 비롯한 생활 인프라들이 잘 갖춰져 있고, 바다와 산이 가까운 입지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해 이번 ‘삼천포 예미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삼천포 예미지’는 도심 내 위치해 탄탄한 주거여건을 자랑한다.
단지와 가까운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등을 통해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다. 또 사천경찰서, 119안전센터, 주민센터, 서울병원, 제일병원, 삼천포터미널, 삼천포신항, 삼천포항 등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다.
단지에서 도보권 거리에 노산초, 문선초, 삼천포여중, 삼천포중앙고, 삼천포여고, 삼천포공고 등이 위치해 있어 교육여건도 뛰어나다. 이밖에 문화시설로는 삼천포종합운동장, 사천시문화예술회관 등이 있다.
‘삼천포 예미지’는 자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주변으로 각산, 와룡산, 통창공원, 노산공원 등이 위치해 있어 자연 친화적인 생활이 가능하다. 또 일부 세대에서는 단지 남측의 남해 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차량으로 약 5분 거리에는 남일대 해수욕장도 위치해 있다.
또 다양한 개발호재로 미래가치가 높다. 단지 인근의 삼천포 신항만 개발 사업(2020년 완료예정)이 진행중이다.
여기에 사천시 용현면 일원에 82만899㎡ 규모의 항공국가산업단지가 2020년까지 조성될 예정이다.
항공국가산업단지 내에는 항공기 및 항공기부품 제조업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관련 전문직 종사자들의 배후단지로써 수혜가 기대된다.
단지 설계에도 차별화를 뒀다.
동간 거리를 최대 62m로 설계해 입주민의 프라이버시 침해를 최소화했다. 여기에 모든 동 1층을 필로티로 설계해 쾌적성을 높이고, 저층 세대 사생활 보호에 신경을 썼다.
또한 단지는 삼천포 지역 내 최초·최대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지상 주차장을 최소화해 중앙공원, 어린이놀이터, 패밀리가든 등을 설계해 주거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일 예정이다.
또한 전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금성백조주택 분양 관계자는 “이번 ‘삼천포 예미지’는 금성백조주택의 첫 경남권 예미지로 역사적인 의미가 담긴 사업이다”라며, “생활 인프라가 뛰어난 입지인 만큼 단지 내 입주민이 만족할 수 있는 특화 설계와 커뮤니티시설 등을 도입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삼천포 예미지’의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사천시 용강동 768번지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