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정원, 제4차 한·중 국제부동산포럼 개최
한국감정원, 제4차 한·중 국제부동산포럼 개최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7.07.07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가치 자동산정모형(AVM)에 대하여 심도 있는 논의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ks@conslove.co.kr = 한국감정원(원장 직무대행 변성렬)은 6일 경주에서 중국토지평가사협회(회장 후춘즈, 국토자원부 장관)와 제4차 한·중 국제부동산포럼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중국토지평가사협회는 중화인민공화국 국토자원부 산하기관으로 부동산 평가기구와 전문토지평가사들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감정원은 중국토지평가사협회와 2010년도부터 공동협력체계를 맺어오고 있으며, 2013년에는 MOU를 체결하여 양국의 부동산 관련 자료 및 각 기관에서 발행하는 자료 등의 교환, 상호 방문 정례화 등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조해 오고 있다. 
이날 포럼은 양국의 부동산 시장 동향 및 부동산가치 자동산정모형(AVM)에 대하여 발표하였으며, 중국토지평가사협회는 한국감정원에서 연구 중인 인공지능 기반 부동산가치 자동산정모형에 대해 깊은 관심을 표명했다. 
변성렬 한국감정원 원장 직무대행은 “4차 산업혁명의 변화에 대응하여 양 기관에서 개발 중인 부동산가치 자동산정모형(AVM)에 대해 논의하는 뜻 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부동산가치 산정 분야의 선진화를 선도하는 역할을 담당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6일 경주에서 열린 제4차 한·중 국제부동산포럼에서 한국감정원 변성렬 원장 직무대행(왼쪽에서 4번째)이 우위민 중국 방문단 대표 및 양국의 주제 발표자와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준용 한국감정원 시장분석연구부장, 박과영 한국감정원 연구원, 우위민 중국 방문단 대표, 변성렬 한국감정원 원장 직무대행, 루 옌첸 상해 계동 부동산감정평가 부기술이사, 마오 지안신 부동산 감정평가 부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