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협회, 건설교통신기술협회와 건설신기술 MOU 체결
전문건설협회, 건설교통신기술협회와 건설신기술 MOU 체결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7.07.05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신기술 기술경쟁력 향상 통해 상생 협력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대한전문건설협회(중앙회 회장 신홍균)는 4일 전문건설회관 대회의실에서 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와 건설신기술 활용 및 기술경쟁력 향상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MOU 체결로 건설신기술 개발과 기술경쟁력 향상을 통한 상생협력을 다짐하고, ▷건설산업 발전 정책 및 사업 발굴 ▷우수 신기술 정보의 교류와 활용 ▷건설기술 발전을 세미나 개최 등을 추진키로 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중앙회 신홍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전문건설업계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해 신기술 개발을 통한 경쟁력 강화와 품질시공이 필요하고, 신기술 협약제도가 건설 신기술 보급확대와 새로운 기술 개발의 촉매제 역할로 건설기술 향상에 기여하기를 바라며, 이를 통한 수주 확대도 함께 기대 한다”며, “오늘 MOU 체결이 우수 신기술 활용을 통한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번 MOU 체결로 전문건설업체들은 기술개발자의 유용한 기술을 활용해 건설 품질을 제고하고 원가절감과 공기단축 등 시공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신기술개발 업계는 신기술 활용을 촉진하고 새로운 기술개발에도 기여함으로써 건설기술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날 MOU 체결식에는 대한전문건설협회 중앙회 신홍균 회장을 비롯해 전문건설업계 대표 7명과 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에서는 윤학수 회장 및 임원진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