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한류월드 첫번째 소형오피스텔 인기실감
반도건설, 한류월드 첫번째 소형오피스텔 인기실감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7.06.28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산 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 오픈 3일간 2만 여명 운집

GTX 킨텍스역(예정) 역세권, 개통 후 강남까지 17분… 수요자 몰려들어

반도건설이 일산 한류월드에 첫 번째로 선보이는 소형면적 중심의 오피스텔 ‘일산 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가 성공적인 분양을 예감하고 있다. 견본주택 오픈 첫날부터 4200여명이 방문하고 분양문의만 1000콜 이상이 올 정도로 분양열기가 뜨거웠다.
첫날에 이어 둘째 날까지 파죽지세로 흥행을 이어간 ‘일산 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 견본주택 에는 오픈 3일 동안 방문객은 2만 여명이 다녀갈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강남구 서초동에 거주 중인 최모씨(39세/ 남)는 “GTX가 개통되면 강남까지 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니 입주 후에 임대수요도 풍부할 것 같아 청약을 신청하려 한다”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일산 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는 실속있는 소형 평형과 GTX A노선 킨텍스역(신설예정) 역세권 단지라는 점이 인기를 끌었다. 실제 GTX A노선 킨텍스역(예정)이 개통되면 서울역 13분, 강남 삼성역까지 17분대 이동이 가능해 지게 된다.
여기에 ‘일산 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는 주거용 오피스텔로 정부가 발표한 6.19대책의 규제도 받지 않는다. 또 단지 인근에 한류월드를 비롯한 일산테크노밸리, 고양방송문화콘텐츠밸리 등의 대형 개발호재까지 더해지며, 미래가치를 기대한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일산신도시에 거주 중인 박모씨(여/ 41세)는“’일산 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는 주거용 오피스텔로 규제를 받지 않는다고 들었다. 또 앞으로 일산 한류월드와 일산테크노밸리 등 업무지구까지 개발이 완료되면 미래가치와 임대수익까지 모두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아 청약을 넣어보려고 한다”고 전했다.
실제 일산 한류월드는 대규모 개발호재가 진행 중에 있어, 향후 높은 미래가치는 물론 풍부한 임대수요까지 기대할 수 있다. 한류월드는 고양시 일산동구 대화동과 장항동 일원 약 100만㎡ 부지에 K-Pop 공연장을 비롯한 테마파크, 방송미디어시설, 업무시설, 상업시설, 복합시설, 호텔 등이 들어서는 복합개발지다. 2017년 현재 EBS디지털통합사옥이 입주를 마쳤으며 공동주택 시설의 분양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앞으로 한류월드 조성이 마무리 되면 킨텍스를 비롯해 일산테크노밸리, 고양방송문화콘텐츠밸리 등 대형 업무지구가 들어서게 된다. 여기에 일산 한류월드 인근에 일산호수공원, 킨텍스, 현대백화점, 빅마켓 등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어, 업무지구 내 상주인력들의 배후주거지로 떠오를 전망이다.
반도건설만의 다양한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일산에 거주 중인 최모씨(34세/ 남)는 “전세대가 맞통풍 구조로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하고, 각 평면마다 특화된 설계를 적용한 점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전용 23㎡은 1인 가구에 최적화된 공간으로 거실과 침실의 실 분리가 가능하고 전면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해 수납공간까지 풍부한 점이 너무 마음에 들었다”고 전했다.
전용 57㎡는 2룸-3베이의 혁신설계를 선보여, 내방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포시에 거주 중인조모씨(41세/ 여)는 “전용 57㎡는 거실창과 주방창의 맞통풍 구조로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한 2룸•3베이 구조로 설계해 마치 아파트와 같은 느낌을 받았다”며 “특히 침실과 욕실이 2개나 들어서고, 안방 드레스룸을 비롯해 침실수납장, 거실수납장 등 풍부한 수납공간을 제공한 점이 너무 마음에 들었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내 들어서는 브랜드 상가 ‘카림애비뉴 일산’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는 내방객들도 많았다.
서울 중구에 거주 중인 장모씨(37세/남)는 “이번 ‘카림애비뉴 일산’은 세계적 산업디자이너 카림라시드와 협업을 통해 디자인부터 남다른 특화상가인데다 일산 최초의 스테이몰 컨셉으로 서울 이태원 경리단길의 성공신화 장진우 사단까지 상가 내 특화상권을 조성해 집객력이 매우 뛰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일산 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는 지하 5층~지상 36층 3개 동, 전용면적 23, 57㎡ 총 924실 규모이며, 전용면적별로는 23㎡ 426실, 57㎡ 498실로 구성된다.
‘일산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단지 내 들어서는 반도건설의 브랜드 상가 ‘카림애비뉴 일산’은 연면적 15,205.96㎡, 지하 1층~지상 2층 150실 규모다.
오피스텔 청약 일정은 6월26일(월), 6월27일(화) 양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23㎡(1R형)이 900만원대, 57㎡(2R형)이 700만원대에 책정될 예정이며 중도금 무이자(60%)로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1226-3번지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0년 12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