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견본주택 문전성시
효성,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견본주택 문전성시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7.06.19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견본주택 첫 주말 3일간 2만7천여명 방문


- 두정역 바로 앞 입지에 투자가치도 갖춰 높은 프리미엄 ‘호평’

㈜효성의 천안•아산권 3번째 사업인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견본주택에 수많은 내방객들이 몰리며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효성은 지난 16일(금) 개관한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견본주택에 첫 주말 3일간 누적 방문객 수가 총 2만7천여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효성 분양관계자는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초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진다”며 “지역 내 1인 가구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쉐어하우스 특화설계를 도입,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까지 만족할만한 다양한 요소를 제공한 만큼 청약 및 계약에서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63-6번지일원에 위치한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3층, 16개동, 전용 51~84㎡, 총 2,58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평면별로 살펴보면 △51㎡ 291가구 △59㎡ 1,541가구 △71㎡ 438가구 △84㎡ 316가구 등 총 2,586가구로 구성된다.
특히 전용 59㎡ 이하 소형 면적이 1,832가구, 전체 비율의 70%에 달하면서 수요자들의 높은 선호도를 이끌어내는데 성공했다.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견본주택에는 전용 51㎡A, 59㎡A,B, 71㎡A, 84㎡A 등 총 5개의 유니트를 비롯해 전용 59㎡A의 1층세대 및 최상층 다락이 마련됐다. 내방객들은 평면, 특화설계, 마감재 등 꼼꼼하게 내부를 살펴보는 것은 물론 장시간동안 청약 상담을 받으며 단지를 향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견본주택을 찾은 신 모씨(47, 아산)는 “두정역 바로 앞쪽에 소형 면적이 많은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가 분양을 한다고 해서 시간을 내 모델하우스를 방문했다”며 “개인적으로는 쉐어하우스 특화설계를 활용해 투자 상품으로 활용한다면 쏠쏠한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아 청약을 넣어보려고 한다”고 전했다.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단지 바로 앞에 수도권 전철 1호선 두정역이 위치하고 있어 대중교통 편리성이 좋다. 이와 더불어 삼성대로, 동서대로, 천안IC 등을 통해 지역 내외로 쾌적한 교통망을 누릴 수 있는 만큼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자랑한다.
또한, 두정역을 중심으로 롯데마트, 홈플러스익스프레스, 메가박스, 먹자골목, 성정공원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 시설이 위치하고 있어 입주민들은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반경 1km 내에 천안서초, 성정중, 북일고, 북일여고 등 약 10개 내외의 학교가 위치하고 있어 어린 자녀를 둔 수요자들도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각 세대별로는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브랜드에 걸맞는 우수한 평면구조 및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판상형 비율을 크게 높여 채광 및 통풍을 강화했으며, 타입에 따라 3면발코니, 안방 2면발코니, 최하층 및 최상층 다락 등 지역 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차별화된 설계도 함께 적용된다.
가장 눈길을 모으는 설계는 바로 쉐어하우스 타입을 선택할 수 있는 51㎡A, 59㎡A, B형이다. 지역 내 1인가구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최근 새로운 투자 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쉐어하우스 설계를 도입했다. 만약 쉐어하우스 타입을 선택할 경우 거실을 또 하나의 방으로 변경해 타입에 따라 최대 3~4명의 임차인을 둘 수 있다.

2,000가구가 넘는 대규모 단지인 만큼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도 배치된다.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사우나, 실내체육관, 독서실, 작은도서관 등은 물론 단지 중앙에는 잔디광장, 텃밭정원, 경로당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게스트하우스, 캠핑가든도 함께 조성되며 전방위적인 문화여가시설을 선보인다.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지난 16일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정부의 부동산 안정화 대책 발표를 앞두고 전국 모든 분양현장에 대한 분양보증 발급절차를 중단한 만큼 막차 수혜 단지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향후 부동산 시장의 전망이 불확실해진 만큼 단지를 향해 실수요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늘어날 전망이다.
청약일정은 오는 21일(수)에는 특별공급을, 22일(목)~23일(금)에는 청약 접수를 진행하며 당첨자 발표는 29일(목)~30일(금)이다.
단지 규모가 큰 만큼 1회차 1,234가구, 2회차 1,352가구로 나눈 뒤 각 회차 별로 청약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회차별로 당첨자 발표일이 달라 중복청약이 가능한 만큼 1순위 1회차에 낙첨하더라도 2회차 1순위에서 당첨을 다시 한번 노려볼 수 있다. 정당계약은 7월 5일(수)부터 7일(금)까지 3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견본 주택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1531번지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