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정원 특화형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분양
롯데건설, 정원 특화형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분양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7.06.16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지율, 생태면적률 모두 40% 이상의 친환경 생태 단지


- 20개의 동별정원과 약 1km의 단지 내 산책로

최근 아파트 조경 트렌드가 바뀌면서 개인 정원을 조성할 수 있는 “정원 특화형”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이에 맞춰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는 숲속에 둥지를 트는 리조트형 아파트라는 의미의 “The nest of castle”이라는 컨셉으로 조경 조성이 계획되어 있다.
이 단지는 동별 정원을 포함한 다양한 컨셉의 정원과 생태 공간, 텃밭, 산책로 등 특화된 조경 공간들이 돋보인다.
롯데캐슬 베네루체는 상일동산과 명일공원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단지 내외의 다양한 녹지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단지이다.
주변의 풍부한 녹지와 더불어 단지의 조경 또한 녹지율과 생태면적률 모두 40% 이상을 확보하여 주민들이 쾌적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 내 집 앞 정원에서 누리는 휴식과 여유: 동별정원
이 아파트는 단지 내 20개의 동 앞에 정원을 배치하여 내 집 앞에서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동별정원은 ‘모던, 어반, 프레스티지’ 3가지 컨셉으로 계획됐다. 또한, 각각의 컨셉에 맞는 감각적인 휴게시설들을 배치하여 주민들을 위한 가장 효율적인 정원으로 꾸밀 예정이다.
□ 단지 내 숲속 커뮤니티 광장: 비오톱플라자
단지 중앙부의 Bio-top Plaza는 소나무 숲속에서 생태연못, 티하우스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단지 메인 커뮤니티 공간이다. 티하우스는 단지 내 숲속 카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곳으로 냉난방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4계절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티하우스 주변으로는 수생비오톱, 육생비오톱 등 친환경 정원도 계획되어 있어 단지 내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보행자를 고려한 다양한 감성 테마 가로수
먼저 단지 외곽을 순환하는 산책로의 그 길이가 약 1Km로 입주자들은 아름다운 수목들을 감상하며 계절의 변화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산책로와 연계해 운동시설 배치를 계획하여, 산책하면서 자연스럽게 운동도 즐길 수 있다.
단지 중앙부에 남북으로 뻗어 있는 포레스트 캐널은 시원한 녹음을 위한 가로수와 아름다운 정원을 즐기며 걸을 수 있는 길이다.
그 밖에도 생태연못, 생태숲 사이의 친환경 숲길과 약 500M 길이에 이르는 왕벚나무 가로수길은 계절별로 주민들에게 아름다운 경관을 선물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