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114, 모바일 앱 개편 및 '부동산GO' 신규 출시
부동산114, 모바일 앱 개편 및 '부동산GO' 신규 출시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7.06.06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강현실 기술 이용, 주변 부동산 매물 정보 쉽게 확인

 

한국한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ks@conslove.co.kr = 부동산114(대표이사 구원회)는 모바일 앱의 대대적인 개편과 함께 증강현실(AR) 기술을 이용해 부동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앱 '부동산GO'를 신규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새로워진 부동산114 모바일 앱은 스마트폰 위치 정보를 통해 주변의 부동산 매물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게 강점이다.
또 빅데이터와 GIS 기법을 접목해 시세, 실거래가, 임대수익률, 초·중·고교 학군 등 부동산 투자 결정을 내리는데 기준이 될 수 있는 통계와 지표를 시각화해 서비스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부동산 정보 서비스인 '부동산GO'는 앱을 켜서 스마트폰으로 비추기만 하면 인근에 있는 건축물이나 토지의 상세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상가나 오피스 빌딩은 입점해 있는 점포와 입주사 정보까지 확인이 가능하고 토지의 경우 용도지역이나 지목 등 공적장부 상의 내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부동산114는 모바일 앱 개편과 새롭게 선보이는 '부동산GO' 출시에 맞춰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앱을 사용해 보고 자신의 블로그나 유튜브에 후기를 남기면 백화점을 상품권을 제공한다. 앱의 장단점 및 타인에게 추천하는 나만의 부동산114 앱 활용방법 등을 등록하면 된다.
또한 부동산114 공식 페이스북에서 ‘이벤트 내용 공유하기’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 외에 거주경험이 있는 아파트나 동네의 리뷰를 등록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CU 모바일 상품권이 주어진다.
부동산114 앱과 '부동산GO'는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부동산114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