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전통 창 ‘한실창’ 출시
LG하우시스, 전통 창 ‘한실창’ 출시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7.05.22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형문화재 심용식 선생과 함께 개발’ 전통 창 대중화 나서
 

창 내측에는 전통 목재 창호, 외측에는 PVC소재 적용한 이중창
최고급 목재로 수공예 제작, 고급스럽고 고풍스러운 인테리어 구현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LG하우시스(대표 吳長洙)가 전통창호제작 무형문화재 심용식 선생(서울시 무형문화재 제 26호)과 함께 개발한 우리 고유의 전통 한식(韓式) 창인 ‘한실창’을 출시했다.
‘한실창’은 창 내측에는 우리 고유의 목재 전통 창호를 적용하고 외측에는 PVC소재를 적용한 이중창으로, 장인의 숨결이 느껴지는 전통 한옥 디자인의 멋스러움과 PVC창호의 뛰어난 단열성능을 모두 겸비한 제품이다.
LG하우시스는 최근 한옥의 재조명으로 전통 창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어 전통 창의 아름다움은 살리고 단열성능을 개선한 현대적 기능이 접목된 제품 개발을 추진해 왔으며, 심용식 선생과 함께 1년여의 개발과정 끝에 이번에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한실창’은 충남 태안 바닷가에서 3년 이상 자연 건조한 최고급 목재만을 엄선해 사용하고 기존의 전통 창 수공예 제작 방식으로 생산해 장인 정신을 살린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심용식 선생과 함께 우리 고유의 창살 디자인을 재해석해 개발한 새로운 창살 디자인을 적용, 한옥 뿐만 아니라 일반 주택에서도 고급스러우면서도 고풍스러운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고객들이 전통 창의 가장 불편함으로 느끼던 단열성능 취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창 외측에는 단열성능이 뛰어난 PVC소재를 적용, 에너지 효율성도 기존 전통 창에 비해 대폭 높였다.
LG하우시스 창호재 사업부장 황진형 상무는 “전통 창은 한옥 보존 사업 및 한옥 뉴스테이 시범사업 등의 정책에 따라 지속적으로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