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대한민국 공공건축상 다음 달 30일까지 공모
제11회 대한민국 공공건축상 다음 달 30일까지 공모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7.05.18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공공건축에 대한 성과 공유와 건축문화 발전의 기회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우수한 공공건축을 조성하거나 개선하는 데 힘쓴 발주자를 발굴해 공로를 격려하고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제11회 대한민국 공공건축상(이하 공공건축상) 공모가 다음달 30일까지 진행된다.
국토교통부가 2007년 처음 제정한 공공건축상은 공공건축의 수준이 국가의 건축과 도시문화 수준을 결정한다는 점에 착안해 공공건축 및 공공발주자의 수준 향상을 유도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공모대상은 공모일 기준으로 준공된 지 5년이 지나지 않은 건축물, 기반시설 등 공공건축 사업으로, 해당 사업을 발주한 기관이나 부서, 업무 담당자가 모두 응모할 수 있으며 해당 사업에 참여한 기관 또는 부서의 경우 공동 응모도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전자 우편과 공문으로 할 수 있으며,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7~8월 중)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상은 대상(국무총리표창) 1점, 최우수상(국토교통부장관표창) 3점, 우수상(건축도시공간연구소장상) 5점 내외에 대해 이루어지며 수상기관이 향후 국토환경디자인 지원 사업에 응모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국토부 관계자는 “대한민국 공공건축상은 다른 공모전과 달리 공공발주자의 땀과 수고를 다루고 있어, 이 상을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훌륭한 공공건축물을 만들기 위해 힘쓴 일선 공공건축 담당자의 노력과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