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L&C, 유럽 최대 가구·기자재 전시회, ‘interzum인터줌’ 참가
한화L&C, 유럽 최대 가구·기자재 전시회, ‘interzum인터줌’ 참가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7.05.17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디자인과 친환경으로 중무장한 ‘PET 데코시트’로 유럽 공략

-. ‘리얼 우드 디자인’과 ‘메탈 헤어라인’ 등 질감의 특성 살린 제품으로 바이어들의 관심을 집중
- 미국, 중국, 호주에 이어 독일까지... 신규 유통업체 발굴과 글로벌 유통채널 확보 나서

토털 인테리어 솔루션 기업 한화L&C(대표이사 한명호)가 올해 초부터 미국, 중국, 호주에 이어 독일까지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활발한 현장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수요확대에 주력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한화L&C는 16일부터(현지시간) 19일까지 나흘간 독일 서부에 위치한 쾰른(Cologne)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가구 제조 기자재 전시회인 ‘interzum’(이하 인터줌)’에 참가해 가구용 데코시트 및 인조대리석 신제품을 선보이며 유럽 최대 가구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격년마다 개최되는 ‘인터줌’은 가구사업 전반에 걸친 최신 기술, 신소재,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는 전시회로 올해 기준 약 1,730여 개 업체들이 참가하고 전 세계 150여 개국 업계 관계자들이 방문하는 영향력이 있는 전시회로 평가 받고 있다.
2015년에 이어 올해에도 참가한 한화L&C는 이번 전시회에 총 40여종의 친환경 PET 데코시트 제품인 ‘글로시아(GLOSSIA)’를 선보였다. ‘글로시아’는 친환경 올레핀(PP, PET) 데코시트 및 PVC 데코시트 제조기술을 기반으로 출시된 가구용 표면 마감재다.
한화L&C는 미니멀리즘과 심플함을 강조하는 ‘Less, but Better’라는 테마 하에 간결한 세련미와 표면 질감이 돋보이는 정제된 디자인의 PET 데코시트 제품을 소개 했다.
특히, 오랜 경험과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출시된 PET ‘딥 엠보스(Deep Emboss)’는 타사에 없는 표면 차별화 제품군으로 행사 첫날부터 다수 바이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문의가 이어졌다.
표면 텍스쳐(texture)를 강조하여 심미적이고 정교한 표현이 가능한 ‘딥 엠보스’ 제품군은 디자인, 질감 등 고급스러운 디테일을 실감나게 구현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주방 상판용 아크릴계 인조대리석 ‘하넥스(Hanex)’ 중에서 독일 현지에서 인기가 많은 신제품 ‘벨라시모 EPISODE 2’ 컬렉션 5종을 추가로 전시해 주방가구와 수납가구 등의 표면에 사용되는 ‘글로시아’ 제품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인테리어 마감재로 소개했다.
‘벨라시모EPISODE 2’ 컬렉션은 아름다운 자연의 풍경을 자아내는 흐름무늬 인조대리석 제품으로 기존 컬렉션보다 한층 더 풍부해진 색감과 흐름 속의 곡선미를 자랑한다.  
한화L&C 관계자는 “올해에는 2015년 전시회 대비 공간을 2배 늘려 참가한 만큼 신제품뿐만 아니라 유럽시장에서 반응이 좋은 제품을 엄선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데 중점을 뒀다”며, “특히 전시기간 첫날부터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딥 엠보스’ 제품은 타사에 없는 제품인 만큼 소비자들에게 집중적인 관심을 끌고 있어 판매에 있어서도 좋은 결과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화L&C 가구용 PET 데코시트 판매는 2017년 1분기에 전년동기대비 약 35% 성장을 기록하며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
한편, 한화L&C는 독일에 이어 오는 5월말 중국 상해에서 개최되는 주방&욕실 박람회에 참가해 기술력과 디자인 차별화 등 트렌드를 앞서는 신제품을 선보이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시장 개척 및 신규 바이어 유치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