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산업비전포럼, 해외기업 M&A전략 세미나 개최
건설산업비전포럼, 해외기업 M&A전략 세미나 개최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7.05.1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8일(목) 오후 2시 포스코센터 서관 4층 아트홀에서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건설산업비전포럼(공동대표 김종훈, 권도엽, 이현수, 이상호)은 5월 18일(목) 오후 2시부터 포스코센터 서관 4층 아트홀에서 ‘글로벌 M&A를 통한 해외건설 경쟁력 강화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각계 전문가들과 함께 국내 건설경기 침체 위기 극복의 핵심요소로 주목 받고 있는 해외건설시장 진출을 위한 M&A 전략에 대한 심도 깊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국내 건설기업의 글로벌 M&A를 통한 해외시장진출 전략을 살펴보고 국내 건설기업의 성공 노하우를 적극 공유하는 소통의 장(場)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해외건설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에는 정보력, 언어, 문화적 측면에서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글로벌 M&A 최신 동향, 법률 및 회계 절차상 시사점 등을 제공하는 유익한 비즈니스 교류의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세미나는 이현수 건설산업비전포럼 공동대표(서울대 건축학과 교수) 개회사를 시작으로 유주현 대한건설협회 회장의 축사와 김종훈 한미글로벌 회장의 기조연설이 진행된다.
특히 김종훈 회장은 국내 건설기업이 해외시장 진출을 고민할 때부터 선도적으로 글로벌 M&A와 현지화 전략으로 해외건설 경쟁력 강화에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확보해왔던 한미글로벌의 성공노하우를 적극 공개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지난 2011년 미국의 종합 엔지니어링 기업 오택(OTAK)을 인수하면서 한국 건설기업이 취약했던 건설 엔지어니링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시켰던 성공비결에 대해 세부적인 노하우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美 트럼프 정부 건설정책 수혜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DAY CPM의 지분 100%를 인수하며 ‘손자회사’를 탄생시킬 수 있었던 글로벌 M&A 성공 전략과 함께 전 세계 50여개국 해외시장 진출의 비법을 공유할 예정이어서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백인규 딜로이트 안진 전무가 ‘글로벌 M&A 전략’ 주제발표를 진행하며, 이어서 권도엽 건설산업비전포럼 공동대표(前 국토해양부 장관)를 좌장으로 김세호 법무법인 태평양 고문(前 건설교통부 차관), 이상기 GS건설 인프라부문 대표, 권용복 국토교통부 건설정책국장, 박형근 충북대학교 토목공학과 교수가 패널로 참석한 심층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