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워크넷, 청년층 위한 현장견학 연계 취업캠프
건설워크넷, 청년층 위한 현장견학 연계 취업캠프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7.05.1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설 이후 취업자수 3천1백명 넘어서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한국건설기술인협회는 오는 25일(목) 건설관련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 ‘취업캠프’를 실시한다.
취업캠프는 20~30대 대학생 청년층에게 건설업계 취업에 필요한 맞춤형 컨설팅과 아울러 현장견학의 경험을 제공하는 데 그 특색이 있다.
서울 강남구 삼성로에 위치한 건설기술인회관 별관 강의실에서 진행되는 취업캠프에서 참가자는 건설업체 취업성공 전략에 대한 강의와 함께 개인별 코칭을 받을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건설분야 전문가 특강 ▷면접서류 작성법 및 면접전략 등으로, 이를 통해 참가자는 올해 건설분야 채용 트렌드를 이해하고 하반기 공채에 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오후에는 인천항만공사 홍보관 및 내항으로 이동하여 공사 소개와 채용설명을 듣게 된다. 이를 통해 평소에 관심이 있었지만 접하기 힘든 현장을 가까이서 보며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한편 캠프를 주관하는 협회 건설기술자일자리정보센터 ‘건설워크넷’은 건설기술자의 경력DB와 건설업체의 구인정보를 연계한 독보적인 매칭시스템을 바탕으로 취업자가 2014년 11월 28일 개설 이후 3천1백명을 넘어섰다.
센터에 따르면 4월 25일 기준, ▷채용정보 1만2천건 ▷인재정보 6천8백건 ▷방문자수 1백82만명을 넘어섰다. 건설기술자일자리정보센터는 건설업체 및 공공기관 등 380여개 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채용ㆍ인재정보를 올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 올해 1월부터 모바일 웹서비스를 실시해 매일 평균 2천여명의 방문자가 접속하고 있으며, 작년 동기 대비 취업자수가 464명에서 544명으로 17% 이상 증가했다.
취업캠프에는 건설 관련학과 졸업(예정)자는 누구든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희망자는 건설워크넷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