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부산 대연2구역 재건축 시공사 선정
현대엔지니어링, 부산 대연2구역 재건축 시공사 선정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7.05.02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지 입지, 풍부한 각종 인프라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


- 3번째 사업 수주하며 인지도 제고, 향후 추가 사업 전망 밝아져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ks@conslove.co.kr =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 4월 29일(토) 부산공업고등학교에서 열린 부산 대연2구역 재건축정비사업시공사 선정총회에서 최종 시공사로결정됐다고 30일(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부산 남구 대연6동 1536-12번지 일대오양대연양지맨션이 있던 자리에 총 431가구를 신축하는 것으로, 예상 공사비는 총 846억원이다.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5개동으로 지어질 계획이다.
2018년 관리처분인가와 2019년 착공을 거쳐, 2021년 10월 입주를 목표로 하고 있다.
대연2구역은 평지에 위치하며, 각종 인프라가 풍부해 부산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직선거리 300m에는 지하철 2호선 못골역이 위치하고 있으며, 도시고속도로(번영로)와 광안대교 등을 통해 부산 중심지로의 접근도 용이하다.
인근에 부산의 명문 대연고, 동천고 등을 비롯해 경성대, 부경대 등 교육환경도 우수하며, 행정타운 입지로 주변에 남구청, 보건소 등 공공기관이 가깝게 자리하고 있다.
더불어 주변의 대연2구역과 대연3구역에서도 재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대연동 일대가 쾌적한 주거단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해 부산에서‘부산 문현3구역 재개발사업’, ‘부산시민공원주변 재정비촉진지구촉진4구역 재개발사업’에 이어 이번 ‘부산 대연2구역 재건축사업’까지 수주에 성공해 지역 내 인지도를 한층 제고하며, 향후 추가 사업의 추진 전망도 더욱 밝아지게 됐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당사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믿고 지속적으로 사업을 맡겨주고 있는 부산의 조합원들에게 성실하고 완벽한 시공을 통한 최고의 아파트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