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기계, 러시아서 초대형 굴삭기 대량 수주
현대건설기계, 러시아서 초대형 굴삭기 대량 수주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7.04.19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시아서 80톤·120톤급 굴삭기 36대 수주…광산 개발에 투입

▶ 1분기 러시아 시장 점유율 1위 기록, 인접 국가로 판매망 확대 기대
▶ 맞춤형 장비 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신규시장 확대 총력

 
이달 초 현대중공업에서 분리되어 독립법인으로 새출발한 현대건설기계가 러시아에서 대규모 굴삭기 수주에 성공했다.
현대건설기계는 최근 러시아에서 총 2천만불 규모의 초대형 굴삭기 36대를 수주했다고 지난 19일(수)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장비는 80톤급과 120톤급 초대형 굴삭기로, 이달부터 공급되어 러시아 전역의 광산 개발지역에 투입된다.
현대건설기계는 지난 2012년부터 5년간 연 평균 30여대의 초대형 굴삭기를 판매해 왔지만, 이번에 러시아에서만 36대를 수주함으로써 광산용 대형 굴삭기를 자사 주력 제품군으로 분류하기로 했다.
80톤 이상의 초대형 굴삭기는 일반 건설장비보다 높은 수준의 품질과 기술력 등이 요구돼 그동안 캐터필러(Caterpillar), 고마쓰(Komatsu) 등 일부 업체가 시장을 독점 해왔다. 120톤급 초대형 굴삭기는 국내에서 현대건설기계가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다.
현대건설기계는 대형 건설장비 시장 확대를 위해 현지 고객들의 니즈(Needs)를 충족시킬 수 있는 지역 맞춤형 장비 개발에 힘써왔으며, 그 결과 경쟁 업체를 제치고 이번 수주에 성공할 수 있었다.
현대건설기계 관계자는 “공격적인 마케팅과 지역에 따른 전략적 접근이 현지 고객들의 마음을 움직였다”며, “러시아 뿐 아니라 광산 자원이 풍부한 카자흐스탄과 이란, 몽골,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신규 시장 확대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 1분기 30% 가까운 시장 점유율로 러시아 굴삭기 시장 1위 자리를 차지한 현대건설기계는 이번 수주를 통해 러시아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 것은 물론 러시아 인접 국가들로도 판매망을 넓혀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현대건설기계는 세계 140개국 540여개의 딜러망과 미국, 유럽, 중국, 인도 등의 현지 해외법인을 통해 굴삭기, 휠로더, 백호로더, 지게차 등의 건설장비와 산업차량을 수출하고 있다.
<사진설명: 현대건설기계가 러시아에서 수주한 120톤급 초대형 굴삭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