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유에스지 보랄, 경량 석고 천장재 ‘시트락 집텍스’ 출시
한국 유에스지 보랄, 경량 석고 천장재 ‘시트락 집텍스’ 출시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7.04.0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석고 천장재 대비 15% 경량화로 운반 및 취급이 용이

- 처짐 방지 성능과 단위 무게 당 강도가 향상, 시공 효율성 높인 제품


글로벌 친환경 건축자재 전문기업으로서 2004년 한국 최초의 석고천장재를 국내 시장에 선보였던 한국 유에스지 보랄이 4월 3일 프리미엄 친환경 석고 천장재 ‘시트락 집텍스(Sheetrock® Gyptex)’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시트락 집텍스는 USG Boral의 세계적인 선진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프리미엄 석고 천장재로서 기존 석고 천장재 대비 15% 경량화 되어 운반 및 취급이 용이하고, 처짐 방지 성능(Sag-Defying Strength™)과 단위 무게 당 강도 향상으로 시공 효율성을 높인 제품이다.
시트락 집텍스는 배연탈황석고(FGD: Flue-gas desulfurization)를 원료로 하여 석면이 전혀 포함되지 않았다.
또한 다중이용시설의 실내오염물질 관리에 관한 법률 ‘실내공기질 관리법’에 따라 오염물질 방출량을 최저 수준으로 관리함으로써 친환경건축자재인증인 HB 마크(Healthy Building Material) 최우수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새집증후군의 주요 원인물질인 폼알데하이드(Formaldehyde) 등 인체에 유해한 각종 유기화합물로부터 안전해 초등학교, 어린이집 등의 다중이용시설에 적합하다.
염숙인 대표는 “지난 2014년 출시한 시트락(Sheetrock®) 석고보드가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면서 기존의 석고보드 수요를 빠르게 대체하고 있다”며, “시트락 석고보드를 통해 검증된 USG Boral의 우수한 경량화 기술을 이어받은 시트락 집텍스를 통해 국내 건축자재 시장을 이끌어 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