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림 연이은 수주 낭보, 187억원 설계ㆍCM 수주
희림 연이은 수주 낭보, 187억원 설계ㆍCM 수주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7.03.07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외 - 우즈벡 타슈켄트 아이스링크 경기장
국내 - 고양 삼송 MBN 복합시설, 주상복합 등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희림이 국내외에서 연이어 수주 낭보를 울리고 있다.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는 7일 우주베키스탄의 수도 타슈켄트에 건립되는 아이스링크 경기장 용역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현지 엔지니어링업체인 엔터엔지니어링(ENTER Engineering)과 710만 달러(약 81억원) 규모의 타슈켄트 아이스링크 경기장 설계 및 CM용역 계약을 체결했다.

타슈켄트 아이스링크 경기장 건립사업의 설계기간은 약 9개월이며, 공사는 2018년말 완공을 목표로 설계와 시공을 병행하는 패스트 트랙(Fast Track)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국제경기가 가능한 1만2천500석 규모의 아이스링크와 300석 규모의 보조경기장으로, 경기장 주변에는 2천대를 수용하는 주차빌딩과 레스토랑, 어린이 테마파크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함께 들어설 계획이다.

희림은 아이스하키, 쇼트트랙, 피겨스케이팅 등 각종 빙상경기를 비롯해 복싱, 농구, 배구, 공연장 등을 개최할 수 있는 다목적 경기장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설계할 예정이며, 이번 수주로 현지 건축법규와 시스템에 대한 노하우를 쌓아 추가 수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희림은 최근 평택 주상복합 신축공사 설계용역, 고양 삼송 MBN 복합시설 신축공사 설계용역, 광주 각화동 센트럴파크 서희스타힐스 신축공사 감리용역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약 106억원 규모의 설계 및 감리용역 계약을 체결하면서 잇단 수주 낭보를 울리고 밝혔다.

이번에 계약한 평택 주상복합 프로젝트는 평택 시내에 공동주택, 판매시설, 오피스텔 등으로 구성된 주상복합시설을 짓는 사업이며, 고양 삼송 MBN 복합시설 신축공사는 고양시 삼송테크노밸리에 지하3층, 지상29층 규모의 복합시설을 건립하는 프로젝트이다.

또한 광주 각화동 센트럴파크 서희스타힐스 신축공사는 광주시 북구 각화동 일원에 아파트 888세대, 오피스텔 104세대 등 총 992세대 규모의 주상복합아파트를 짓는 사업이다.

희림 관계자는 “최근 어려운 대내외 여건 속에서도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잇달아 수주에 성공하며 기분 좋은 수주행진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 수년 간 쌓아온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동시에 추가 사업 수주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우주베키스탄 타슈켄트 아이스링크 경기장 조감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