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조회, “조경분야에 기여하는 모임 되자”
올조회, “조경분야에 기여하는 모임 되자”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7.02.20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도 정기총회 개최, 환경조경대전 기금 지원 논의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올해의조경인상 수상자 모임인 올조회가 많은 회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2017년을 힘차게 열었다.
올조회는 지난 2월 7일 사당동 소재 단아한정식에서 2017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총 22명의 회원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기존 행사보다 많은 인원이 참석해 행사 내내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지난해 결산 및 사업 보고, 올해 사업 계획 보고에 이어 신임회장 선출이 있었다. 신임회장에는 박명권 환경과조경 발행인이 추대돼 올 한 해 동안 올조회를 이끌게 됐다.
지난해 올조회를 이끌었던 조의섭 회장은 이임사에서 “많은 분들이 도와주셔서 무사히 한 해를 마무리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명권 신임회장은 원로와 젊은 조경가의 소통이 잘 이뤄지고 친목을 넘어 조경분야에 기여하는 단체를 만들겠다면서 “올조회의 새로운 초석을 다지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실제 이날 행사에서는 한국조경학회에서 주최하는 환경조경대전에 기금을 마련해 지원하고, 환경조경대전에 올해의조경인상을 제정하자는 제안이 있었다.
이에 대해 올조회 수상자이자 신임 학회장인 서주환 교수는 기금 지원에 대해 감사의 말을 전하며, 올해의조경인상 제정에 대해 긍정적으로 답했다.
올조회는 올해 5월 업체탐방, 8~9월 서울정원박람회 답사, 12월 올해의조경인상 시상식 참석 등의 활동을 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모임에는 박인재 한국조경기술평가사무소 감사, 방광자 상명대 교수, 김기성 ㈜토문엔지니어링 대표, 권오준 한국종합개발기술공사 부사장, 권상준 청주대 교수, 김윤제㈜씨토포스 부회장, 강중원 한진중공업 토목감리부 전무, 노영일 예건산업㈜ 대표, 임승빈 (재)환경조경나눔연구원 원장, 이대성 임원개발㈜ 대표, 조의섭 동부엔지니어링 부사장, 이규목 서울시립대 명예교수, 박명권 ㈜환경과조경 발행인, 이창환 상지영서대 교수, 조세환 한양대 교수, 이종석 서울여대 명예교수, 김충일 계림조경 대표, 홍광표 동국대 교수, 조정일 도원도시 대표, 서주환 경희대 교수, 백운해 LH토지주택대학교 교수, 김한배 서울시립대 교수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올조회는 ‘환경과조경’에서 선정하는 ‘올해의 조경인’ 수상자 모임으로 총 80명이 ‘올해의 조경인’으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