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신도시 프리미엄 ‘제일’ 먼저! ‘가장’ 크게! 누린다
고덕신도시 프리미엄 ‘제일’ 먼저! ‘가장’ 크게! 누린다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7.02.1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일건설㈜, ‘고덕국제신도시 제일풍경채센트럴’ 3월 분양

- A17블록 11개동, 총 1천22가구 전용면적 84㎡, 99㎡ 구성
- 세계 최대 규모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가동 앞두고 수도권 블루칩 부상
- 제일풍경채, 고덕국제신도시 1단계 구역 중심 입지로 학군•교통•생활편의시설 뛰어나
- 1천 가구 넘는 대단지에 고덕 최초 단지내 수영장 도입돼 입주 후 랜드마크 단지 기대 

제일건설㈜이 수도권2기 신도시 마지막으로 개발되는 고덕국제신도시에서 ‘고덕국제신도시 제일풍경채센트럴’을 3월 분양한다.
‘고덕국제신도시 제일풍경채센트럴’은 A17블록에 지하 1층~ 지상 34층, 11개 동,총 1,022가구로 지어진다.
 전용면적 84㎡,99㎡로 구성되며 ▲84㎡ 658가구▲99㎡ 364가구 등이다.
이 단지는 고덕국제신도시1단계 권역에서 가장 중심에 입지해 있다.
단지 인근 유치원을 비롯해 초•중•고교 용지가 있고 단지 내에는 고덕국제신도시 최초로 수영장이 들어설 예정이다.

▲고덕국제신도시 올 수도권 최대 ‘블루칩’…삼성전자 배후의 자급자족도시
고덕국제신도시는 평택시 서정동, 모곡동, 장당동, 지제동, 고덕면 일원 1,340만㎡면적에 조성되는 수도권 2기 신도시다.
2기 신도시 가운데 마지막으로 조성되는 곳으로, 지난 2008년부터 개발사업이 시작돼 5만6천여 가구(공동주택 기준), 약 14만명의 인구가 계획돼 있다.
수도권 남부 대표신도시인 판교신도시(공동주택기준 약 2만7천여가구)보다 2배이상 크다.
고덕국제신도시는 크게 3단계 권역으로 나눠 개발되는데 첫 분양은 1호선 ‘서정리역세권’주변에 해당되는 1단계 권역에서 시작된다.
타 신도시에 견주면 시범단지에 해당되는 곳이다.
고덕국제신도시가 올 분양시장의‘블루칩’으로 떠오른 이유는 삼성전자가 15조 원이 넘는 비용을 들여 개발 중인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공장 때문이다.
부동산 시장에는 일명 ‘삼성 효과’라는 것이 존재하는데 고덕국제신도시가 화성 동탄신도시, 수원 영통지구에 이은 차세대 삼성 배후 주거지로 주목 받고 있는 것이다.
반도체공장이 본격 가동되면 41조원의 생산유발과 15만명의 고용창출이 예상돼, 지역경제는 물론 국가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욱이 지난해 12월 초 SRT(Super Rapid Train)지제역이 개통되면서 전국이 2시간 대 생활권으로 좁혀졌고, 서울 수서까지는 20분대로 접근성이 좋아졌다.
여기에 고덕국제신도시는 11•3 부동산대책 조정대상지역에서 제외가  되는 지역이며, 지난해 1월 ‘주한미군기지 이전에 따른 평택시 등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전국구 청약이 가능해지면서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도 예상된다.

▲고덕 1단계 중심 …신도시 집값 좌우하는 학군•역세권 갖춰 인기 예상
제일건설㈜이 금회 분양하는 ‘고덕국제신도시 제일풍경채센트럴’은 고덕국제신도시 1단계구역에서 가장 좋은 입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도시의 경우 역세권과 학교 접근성에 따라 향후 시세가 형성되는데 이 단지는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이 가깝고 단지 인근유치원부터 초등학교, 중•고교 용지가 모두 자리잡고 있다.
또한, 고덕국제신도시내 가장 큰 상업용지 2곳이 모두 도보권으로 생활의 질도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수서~평택간 SRT지제역, 평택화성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가 인접해 있고, 향후 평택안성간 경전철 및 고덕국제신도시 내 BRT노선도 계획되어 있어 교통망은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첫 분양 프리미엄도 존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도시 내 첫 선을 보이는 분양단지는 추후 공급되는 단지들에 비해 일반적으로 분양가가 저렴해 프리미엄 상승의 단골 사례가 되곤 한다.
제일건설㈜은 고덕국제신도시 첫 분양에다가 총 1천22가구에 이르는 대단지로 짓는 만큼 상품에 공을 들였다.
고덕국제신도시 최초로 유아풀까지 별도로 설계된 단지내 수영장을 비롯해 일반 아파트 대비 10㎝ 높은 천장고(2.4m), 전 세대 알파룸 등이 적용된다.
제일건설㈜ 분양 관계자는 “삼성반도체 공장이 세계 최대규모로 조성되면서 안전하고 풍부한 배후수요를 두고 있으며 SRT지제역 개통 등 굵직한 교통 호재 덕분에 향후 수도권 남부의 새로의 주거중심지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고덕국제신도시 제일풍경채센트럴’ 모델하우스는 평택시 죽백동 625-5번지 일대이며 3월 오픈 예정이다.
한편, ‘제일풍경채’ 브랜드 아파트를 공급하는 제일건설㈜은 2016년 시공능력평가 순위 56위의 39년 전통의 건설명가다.
동탄신도시, 세종특별자치시, 미사강변도시 등 택지지구를 중심으로 전국에서 활발히 주택공급사업을 추진 중이다.
2009년과 2012년 살기 좋은 아파트 국무총리상을 두 차례에 걸쳐 수상했고, 주택도시보증공사 기업신용평가에서 A+등급, 기업신용 평가기관으로부터 A+등급을 받은 내실 있는 중견건설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