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티스 엘리베이터, ‘목적층 선행등록 시스템’ 업그레이드 출시
오티스 엘리베이터, ‘목적층 선행등록 시스템’ 업그레이드 출시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7.02.17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능 디자인 한층 향상된 ‘컴파스플러스(CompassPlus™)’ 새롭게 선보여

 

오티스 엘리베이터는 엘리베이터 교체공사 프로젝트 시작 전 혹은 도중에 설치할 수 있는 컴파스플러스(CompassPlus™) 목적층 선행등록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제 건물주와 관리인들은 엘리베이터 교체공사가 끝나기 전에 오티스컴파스플러스 시스템의 스마트함과 효율성을 경험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된 오티스 컴파스플러스는 승객 수송능력 향상은 물론이고 통합된 보안 기능, 사용자 맞춤형 컨템포러리 디자인을 제공한다.
오티스는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무빙워크를 포함한 승강기제품 관련 세계최대의 제조 및 유지관리 전문기업으로, UTC(United Technologies Corp.)의 자회사이다.
오티스의 컴파스플러스 목적층 선행등록 시스템은 지금까지 55개 국 250개여 곳의 도시에 설치되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컴파스플러스는 엘리베이터 교체공사의 모든 단계에서 설치할 수 있고, 혁신적인 사용자 맞춤형 기술을 통해 오티스 브랜드가 아닌 다양한 엘리베이터 모델에도 적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성능 개선 측면에서는 기존의 시스템보다 최대 50% 더 빨리 승객들을 목적층으로 이동시킬 수 있고, 건물 보안 시스템과도 원활하게 연동되어 각 층별 접근성을 높였다.
터치스크린과 터치패드도 한층 더 세련되고 직관적인 시스템을 담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새로워졌다. 새로운 컬러와 표시기(fixture) 옵션을 담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고객 니즈와 빌딩 디자인에 맞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또한 목적층이 근접한 승객을 그룹으로 묶어 같은 엘리베이터를 배정해주는 ‘스마트그루핑(SmartGrouping™)’기술로 엘리베이터 정차 횟수를 최소화하고 승객이 가장 빨리 목적층에 도착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또한 중복 정차를 최소화하고 엘리베이터 미 운행시에는 절전 모드로 전환하여 에너지 사용량 절감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자격 증명에 따라 세입자 및 방문객들의 층별 접근권한을 제한할 수 있어 보안 강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오티스조익서 사장은 “컴파스플러스를 통한 향상된 엘리베이터 성능으로 인해 승객들은 교체공사로 운행되지 않는 엘리베이터가 있다는 것 조차 인지하지 못했고 이로 인한 불편함도 느끼지 못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