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롯데월드타워 현장에서 ‘준공현장 지원의 날’ 시행
롯데건설, 롯데월드타워 현장에서 ‘준공현장 지원의 날’ 시행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7.02.14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이사 및 본사임직원 현장 방문해 타워 전층 청소 실시

롯데건설이 대한민국에서 가장 높은 건축물인 롯데월드타워 현장에서 ‘준공현장 지원의 날’ 행사를 가졌다.
김치현 롯데건설 대표이사를 비롯한 본사 임직원 150여명은 13일 오후 1시부터 지난 9일 최종 사용승인을 받은 롯데월드타워를 방문해서 전망대부터 지상 1층에 들어서는 포디움까지 타워 전층을 입주 청소를 하며 현장 지원 활동을 했다.
‘준공현장 지원의 날’ 행사는 입주를 앞둔 고객들에게 직접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본사와 현장 직원들과의 소통을 활성화하고자 2014년부터 시행해왔다.
롯데건설은 이 외에도 매월 ‘안전소통의 날’ 행사를 개최, 본사 임원 및 팀장들이 현장 안전요원으로 활동하거나 일일 안전요원 업무를 수행하는 등 현장과의 소통을 꾸준히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는 현장 중시 경영을 강화해왔다.
행사에 참여한 롯데건설 관계자는 “세계 최고를 꿈꾸는 우리 건설 기술의 작품인 롯데월드타워에서 직접 입주청소를 하며 뿌듯한 자긍심을 느꼈다” 며 “착공부터 준공까지 각자 분야에서 밤낮으로 고생한 현장 임직원들과 지켜봐 주신 모든 국민들에 큰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고 말했다.
한편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는 123개층 높이555m의 대한민국 최고층 건축물이다.
2010년 11월에 첫 삽을 뜬 롯데월드타워는2011년 세계적 규모의 기초공사에 이어 본격적인 초고층 건설에 나서 2014년 4월 국내 건축물 최고 높이(305m)를 넘어서고, 2015년 12월 마지막 대들보를 올리는 상량식을 열며 우리나라 건축사를 새롭게 써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